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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케토리 모노가타리의 竹取物語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
달은 숱하게 많은 문학 작품 속에서 신비와 낭만의 대명사로 등장했다. 서양의 여신 아르테미스와 늑대인간을 시작으로 신라의 연오랑과 세오녀에 이르기까지 달은 낭만적인 존재이면서도 동시에 다소 험상궂은 신비로움을 가진 존재로 그려져 왔다. 그리고 때로는 차고 기우는 그 모습을 통해 ‘중용’과 ‘재생’의 이미지로도 차용된 달은 다케토리 모노가타리에서는 겨울에도 시들지 않는 푸른 대나무를 통해 카구야히메를 둘러싼 신비로움을 더욱 고조시킨다. 과거에는 오늘날보다 토테미즘 성격이 강했을 것으로 보다 그 신비로움이 짙었을 것이라 생각된다.
다케토리 모노가타리는 수업시간에 처음 접했는데도 어느 나라든 설화는 조금씩 닮아있는지 익숙한 느낌을 받았다. 이야기는 할아버지가 대나무를 캐러 갔다가 빛이 나는 대나무에서 어떤 아이를 발견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대나무 속에 아이가 있다는 것부터 허구성이 느껴지지만 흥미를 갖게 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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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케토리 모노가타리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Report
( 타케토리 모노가타리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
- 탄생
彼が取っている竹の中で、根元が光る竹が一本あった。'
작품의 첫머리에서 눈에 가장 먼저 들어왔던 구절이다. 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