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잔 생애와 업적, 대표작품, 그림의 의미, 업적에 대한 분석과 평가, 감상문 및 느낀점 나의생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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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상파 대가들과 같은 세대에 속했던 폴 세잔은 마네(1832-83)보다 일곱 살 아래였으며 르누아르(1841-1919)보다는 두 살 위였다. 세잔은 젊은 시절에 인상파 화가들의 전시회에 참여했지만 그들에게 주어진 평판에 염증을 느끼고 고향인 엑스프로방스로 돌아가 떠들썩거리는 비판소리에 상관없이 그의 예술의 문제점들을 탐구했다. 그는 자신의 그림을 사줄 고객들을 찾는 데 구애받지 않을 정도로 독자적인 수단과 규칙적인 습관을 가진 사람이었다. 그리하여 그는 스스로 제기한 예술적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데 전 생애를 바칠 수 있었으며 자신의 작품에 가장 정확한 규범을 적용할 수 있었다. 외관상으로 그는 평온하고 한가한 삶을 살았던 것 같지만 그가 추구하는 완벽한 예술적 이상을 자기작품에서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정열적인 투쟁을 전개했다.
세잔은 하나의 정물화를 완성하기 위해 100회를 작업했고 초상화를 그릴 때는 모델을 150번이나 자리에 앉혔다. 우리가 세잔의 작품이라 부르는 것은 사실 그 자신에게는 하나의 실험이었고 그림을 향한 접근이었다. 그림은 그의 세계이자 삶의 방식이었다. 그는 혼자서 작업했다. 제자도 없었고 가족의 응원이나 살롱 심사위원의 격려도 없었다. 그는 어머니가 죽던 날 오후에도 작업을 했고 1870년 경찰이 그를 체포하려고 혈안이 되어 있을 때에도 에스타크에서 그림을 그렸다 (그해 여름 프랑스-프로이센 전쟁이 터져서 징병이 실시되었는데 세잔은 병역을 기피했다)

오르탕스 피케 세잔 부인 Madame Cezanne (Hortense Fiquet) 1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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