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화가 피에트 몬드리안 생애와 업적, 대표작품, 그림의 의미, 업적에 대한 분석과 평가, 감상문 및 느낀점 나의생각 조사분석

1. 현대화가 피에트 몬드리안 생애와 업적.hwp
2. 현대화가 피에트 몬드리안 생애와 업적.pdf
현대화가 피에트 몬드리안 생애와 업적, 대표작품, 그림의 의미, 업적에 대한 분석과 평가, 감상문 및 느낀점 나의생각 조사분석
Report
( 현대화가 피에트 몬드리안 생애와 업적, 대표작품, 그림의 의미, 업적에 대한 분석과 평가, 감상문 및 느낀점 나의생각 조사분석 )

미술수업을 들으면서 세상에는 참 많은 화가들과 예술인들이 있고, 그들의 작품 또한 죽을 때까지 봐도 못 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미술을 공부하는 것은 결토 헛되지가 않다는 생각이 든다.
시간 속에 형성된 미술에는 역사가 묻어 있는 것처럼 미술은 역사의 자서전이고, 화가가 그린 모든 그림에는 어떤 형태로든지 역사가 반영돼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일이 가능한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내가 소개하고 싶은 피에트 몬드리안의 현대 화가들의 작품을 보면, 도대체 이런 그림을 그림이라고 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들기까지 한다. 어떤 대상을 정확하게 묘사한 것도 아닐뿐더러, 어린 아이가 화폭에 장난 쳐 놓은 것 같은 느낌마저 없지 않으니 말이다. 결국 다른 사람들이 대단한 걸작이라고 평가하니까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 않을까 한다. 이와 관련하여 한 가지 생각해 볼 사항이 있다. 어떤 미술 작품 하나에는 무수히 많은 역사적, 문화적, 심지어 과학기술적 배경이 자리 잡고 있다는 점이다. 더구나 작품을 남긴 작가의 삶이라는 배경도 무시할 수 없다. 결국 하나의 미술 작품을 이해하고 평가하는 일은 그러한 배경들을 이해하는 데에서 출발하지 않을 수 없다. 예를 들어 몬드리안은 우주의 객관적인 법칙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명료하고 절도 있는 그림 을 열망했다. 이에 따라 가장 단순한 요소인 직선과 원색으로 그림을 그려내고자 했던 것이다. 이러한 몬드리안의 예술적 의도는 그림이 건축물과 같은 일종의 구조물이 될 수는 없을까 하는, 20세기 초 유럽 화가들의 보다 일반적인 관심에 뿌리를 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