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지도안] 4)미술-6-3. 나도 그림책 작가 - 이야기 그림책 만들고, 서로의 작품 감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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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미술-6-3. 나도 그림책 작가 - 이야기 그림책 만들고, 서로의 작품 감상하기
결재
지도교사
협력교사

( 미술 )과 교수-학습 과정안

초등학교 4학년 지도교사:

수 업 일

수업자

단 원
6-3. 나도 그림책 작가
교과서
교과서 62-63쪽 (5-6/6)차시
학습형태
전체 학습-개별 학습-전체 학습
수업모형
창의적 문제 해결 모형
학습주제
이야기 그림책을 만들고, 서로의 작품 감상하기
학습자료
교사] 팝업북, 학습지, 색지, 색종이, 검은도화지, OHP필름
학생] 가위, 풀
학습목표
이야기 그림책을 만들고, 서로의 작품에서 잘 된 점을 찾을 수 있다.
교 수 학 습 과 정
학습
단계
학습 과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문제 인식

동기 유발

학습 문제 안내

학습 활동 안내

❒ 동기유발
T: 여러분,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 알아요
T: 선생님이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책을 하나 가져왔어요. 이 책은 영어로 된 책이에요. 어렵겠죠
T: 자, 안의 내용을 봅시다.
T: 다른 책들처럼 평면이 아니죠 어때요
T: 이렇게 책을 입체적으로 만들면 그냥 평면인 책과 어떤 점이 다를까요
T: 그렇죠. 우리가 오늘 입체적인 그림책을 만들어 볼게요. 그림책을 만들어 본 적이 있나요
T: 어떤 그림책 만들어 보았죠

T: 오늘은 선생님과 함께 터널 그림책을 만들어 볼 거예요.

❒ 학습 문제 안내

S1: 네.
S2: 아니요. 잘 몰라요.
S1: 영어로만 돼있으면 어려워요.
S2: 어려울 것 같아요.

S: 와!
S: 입체적이에요.

S1: 더 재미있어요.
S2: 장면이 실감나요.

S: 네.

S1: 코가 나오는 거요.
S2: 의자처럼 되는 걸 만들어 봤어요.
S: 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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