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지도안] 1)창의적체험-동아리 활동(정보) - 컴퓨터를 사용하여 타자연습하기

1. 1)창의적체험-동아리 활동(정보) - 컴.hwp
2. 1)창의적체험-동아리 활동(정보) - 컴.pdf
1)창의적체험-동아리 활동(정보) - 컴퓨터를 사용하여 타자연습하기
결재
지도교사
협력교사

( 창의적 체험 )과 교수-학습 과정안

초등학교 1학년 지도교사:

컴퓨터를 사용하여 타자를 연습할 수 있다

수 업 일

수업자

단 원
동아리 활동(정보)
교과서
동아리활동(정보)
학습형태
전체 → 개별 → 전체
수업모형
문제해결수업모형
학습주제
컴퓨터 사용하여 타자연습하기
학습자료
교사] 컴퓨터
학생] 컴퓨터
학습목표
컴퓨터를 사용하여 타자를 연습할 수 있다
교 수 학 습 과 정
학습
단계
학습과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문제파악

탐색

동기유발

공부할 문제확인

연습하기

- 모두들 컴퓨터를 켜고 한컴타자연습에 들어가세요

♠ 학습목표 제시

- 오늘 배울 목표를 알아 봅시다.

- 오늘 공부할 내용을 알아봅시다
[활동1〉타자연습하기
〈활동2〉짝과 시합하기
〈활동3〉모둠에서 시합하기

〈활동1〉타자연습하기

-먼저 선생님이 시간을 줄테니 타자연습을 해봅시다.

- 빠르다고 좋은게 아니겠죠 정확하고 빠르게 타자를 연습해보세요.

S: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