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영화를 통한 사람과 삶의 이해

1. [사회복지행정론] 영화를 통한 사람과 .hwp
2. [사회복지행정론] 영화를 통한 사람과 .pdf
[사회복지행정론] 영화를 통한 사람과 삶의 이해
사회복지행정
 
영화를 통한 사람과 삶의 이해
 

1. 영화제목
: 패치 아담스
 
2. 영화 기초 정보
감독 톰 새디악
배우 로빈 윌리엄스,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다니엘 런던, 모니카 포터, ...
수상 (도대체 찾을 길이 없습니다.)
 
3. 간략한 내용
자신의 불행했던 과거 즉 자살을 시도했던 과거로 인해서 신병동을 찾아가지만, 결국은 인생을 전환 할 수 있는 계기를 찾는다. 아서와 루디로 인해서 정신병 환자들에게도 정상인과 마찬가지로 같이 대화하고 같이 구성한다는 것 즉 그것은 환자와 서로의 마음을 터준다는 사실을 패치는 그 환자를 위해 같이 공감해주면 환자들은 한결 빨리 정상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아서는 문제 뒤에 있는 진짜 문제에 대해서 가르쳐주고 루디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람쥐가 자신을 공격한다는 병을 누군가 도와줘서 다람쥐를 다 자신의 공간에서 내쫓아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고 있었다는 것을 말이다. 그러면서 자신이 보잘것없는 인간이였지만 무엇인가 남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으로 결론을 내린다.
그 3년 뒤에 그는 나이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의학도의 길을 걷는다. 병원에서 불치병에 걸린 아이들을 웃음을 줌 다가가며 또 트루먼과 함께 사람들을 분석하는 것을 하지만 성적에서도 위에서 2번째로 상위권을 유지하지만 룸메이트인 미치는 그것을 컨닝에 의한 점수로 생각하며 학장에게 말하지만 패치는 그 의견을 거부하며 계속 병원에서 봉사한다. 의대생시절 3학년 때는 아서의 도움으로 102에이커나 되는 목장 안에 있는 허름한 주택을 이용해서 무료진료 활동을 하면서 인간의 마음은 환자를 치료하는데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