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를 우연치 않은 기회에 접하게 되었다. 영화관에서 보지도 않고 유명하다고 해서 본 것도 아니고, 평판이 좋아서 본것 역시 아니였다. 정말 우연치 않게 보게 된 것이 이렇게 발표에 나오게 될줄은 꿈에도 몰랐다. 먼저 이 영화를 택하게 된 계기가 마치 나의 상황을 잘 대변하고 있는거 같아서 택하게 되었다. 준비하던 시험에 낙방하고 나서 친구들과 pc방에 살다 싶이 하였다. 학교수업도 25학점을 듣기는 했지만 pc방에서 활동하고 수업시간은 땡땡이 치거나 자거나 둘중의 하나였던 시절이였다. 그리고 중간 중간 나오는 장면들과 인물, 짐승들이 내가 하던 게임인 와우(world of warcraft)에서 나오는 것과 매우 흡사하여 장난반 재미반 삼아 발표하기로 하였다. 특히나 가장 비슷한 면모는 pc방 어두운 곳에 앉아 10시간씩 겜을 하는 것과 주인공이 아바타에 링크되어 점점 폐인이 되어 가는 모습에 동질감을 느꼈다. 그런데 우리전에 발표하는 팀이 나와서 하는 것을 보니 영화기술이라던가 주제, 감독 이런저런 고차원적으로 발표하는 것이 아닌가.. 큰일났다 하면서 부랴부랴 준비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종강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아바타란 말을 처음들었을때 pc겜을 좋아하는 나는 무슨 영화가 펫을 주제로 만드나 라는 생각도 했었다. 그 전까지는 아바타란 말이 겜상에서 가지고 있는 의미로만 생각했던 것이다. 실제로는 아바타란 말은 산스크리트어에서 유래된 것이고 분신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아바타 영화는 헐리우드의 거장 제임스 카메론의 작품이다. 이 감독의 대표작품 으로는 에이리언2, 터미네이터, 어비스, 타이타닉등이 있다. 영화제에서 아바타는 총 23개의 상을 수상한다. 배역으로는 제이크 설리역의 샘 워싱턴이 남자 주인공, 네이티리 역의 조 샐다나, 그 외 그레이스 박사역의 시고니 위버, 마일즈 쿼리치 대령 역의 스티븐 랭 등이 있다.
....
영화 아바타 분석 [디지털문화론]
- 목 차 -
들어가며
1. 영화 [아바타]에 대하여
1) 영화정보
2) 시놉시스
2. [아바타] 열풍
1) [아바타]가 세운 신기록
2) [아바타]를 둘러싼 논란들
3) [아바타] 경제효과
4) [아바..
아바타(AVATAR) 아바타(AVATAR)
서론
아바타 영화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4년간 구상을 하고 4년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그리고 세계적으로 3D 입체 영화의 장을 연 영화라고 간단히 소개할 수 있을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