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기독교인들이 교육에 헌신하고 있다. 특별히 학교교육에 헌신하는 기독교인들의 수는 여러 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사람을 만나는 직업으로,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는 직업으로 기독교인들에게 교사는 매력적인 직업이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어떤 직업에 못지 않게 많은 기독교인들이 교사를 지원한다.
대부분의 기독교인 교사들은 열심히 학생들을 가르친다. 자기가 전공한 과목에 대해 충실히 연구하고 학급에서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만나려고 노력한다. 수업 중에 공식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비공식적으로 학생들을 만나 그들을 변화시키려고 애쓴다. 그러나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왠지 잘못되고 그렇게 해서는 안될 것 같이 느껴질 때가 종종 있다. 학교에서는 가치 중립적인 수업만을 열심히 하는 것이 바람직한 교사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 교사가 됐는데 복음을 전하는 것이 왠지 자연스럽지 못하다.
....
방송통신대학교/학교사회복지론(해당학교선정) 학교사회 복지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해당학교에 대해 기술하였습니다.
앞부분은 사회복지의 역사와 이론에 대해 기본적으로 정리한 것이고 뒷부분은 마산동중학교의 사회복지에 대해 적었습니다.
아마 읽어보..
이탈리아인 태고의 지혜를 읽고[잠바티스타비코에 대해서] 이탈리아인 태고의 지혜를 읽고...
1. 잠 바티스타 비코에 대하여
잠 바티스타 비코(1668∼1744)는 이탈리아의 철학자. 법학정치학역사학에서 업적을 남겼다. 나폴리에서 출생했고, 그 지방의 대학 강사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