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가족

1. 결혼과 가족.hwp
2. 결혼과 가족.pdf
결혼과 가족
Ⅰ.서론
현재 나는 23세의 미혼 남성이다. 나이가 아직은 결혼을 진지하게 생각하기에는 조금은 어리다고 스스로는 생각하지만 나는 결혼을 남보다 일찍 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이번과제를 통해서 배우자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려한다.
Ⅱ본론
(1)자신이 생각하는 배우자의 조건
나이를 조금씩 먹고 해가 지날수록 배우자 선택에 대한 우선순위가 점점 바뀌어 가게 되는것 같다. 아마도 사랑에 대한 생각이 바뀌어 가고 있기 때문인것같다. 난 지금까지 여자친구를 한번밖에 못사귀어봤다. 그리고 누구의 소개로 만남을 가져 본적이 없었다. 그냥 학교에서 친구가 연인이 된케이스다. 한번 사귀어봤지만 사회적 배경은 동질적이고 심리적 배경은 상호 보완되는 사람을 만나었던것같다. 그래서 만나면 만날수록 공감대가 많이 형성 되어 더 친밀해지기도 했고 여러 가지로 비슷해야 하는것 같다. 나는 앞으로는 사랑을 많이 받아온 사람을 만나고 싶다 그리고 함께 많이 싸우면서도 정말 친한 친구처럼 싸우고 나서도 아무렇지 않게 지내는 그런사람을 만나고 싶다. 언제부터인가 많은 부딪힘들이 지나간 후에 서로에 대해서 좀더 잘 알게되고, 가까워 진듯한 느낌이 많이 생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상대방이 어떤 때 화를 내고, 싫어하는지를 알게되어 싸움을 피할 수 있게 되었고, 화가 나있을 때 어떤 방법으로 달래주어야 할지도 터득하게 된것이다. 그리고 난 10년 후의 모습에 기대가 되는 여자를 배우자로 선택하고 싶다. 그 만큼 현재 맞겨진 일에 충실하며 자기 능력계발을 게을리 하지 않는 성실한 사람이 좋다. 물질적으로 여유롭고, 부족하고를 떠나서 주변사람들한테는 넉넉히 배풀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1)서로 사랑해야한다.
이건 당연하겠지만 조건들이 아닌 정말로 서로 의지할수 있으며 평생을 함께해야하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조건이 아닌가 생각한다.
2)자아 발견과 개발에 노력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