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의 도입부는 대부분 인상적인 경우가 많다. 게다가 호기심까지 유발하는데, 이 책이 바로 그 좋은 예인 것 같다. ‘달려라 아비’는 [내가 씨앗보다 작은 자궁을 가진 태아였을때,] 라며 첫말을 이어나가기 때문이다.
씨앗만한 ‘나’는 씨앗보다 작은 내안의 자궁을 가졌다. 라고 시시하게 해석할수도 있고, 그것이 전부일수도 있지만. 어찌되었든 첫문장부터가 너무나 예쁘고 계속해서 글을 읽고싶게끔 했다.
김애란의 소설을 읽은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이 작가의 글쓰는 방식은 여태껏 보지 못한 방법이었다. 일단 ‘나’가 태어났을 때부터의 상황을 자신이 직접 서술하고 있다는 점에서 낯설면서도 흥미로웠다.
9페이지에서 ‘막 세상밖으로 나온 나는, 갑자기 어머니의 심장소리가 들려오지 않았기 때문에 정적 속에서 귀가 먹는 줄 알았다.’ 부분에서도 볼수있듯이 말이다.
그리고 김애란의 소설은 이제 너무 뻔해서 지루하기까지 한 반전이 없었다. 사실 대부분의 소설은 이런 내용을 다룰 때 ‘나’가 극복하고 이겨나가는 이야기들이 대부분인데 이소설은 처음부터 끝까지 ‘나’의 삶이 조금은 빠른템포로 ‘이런일정돈 아무일도 아니다.’ 라는듯이 건조하지만 맛있게 써내려가고있다. 글의 내용은 슬프고, 안타까운데 정작 글쓰는 방법은 무심한듯 아무렇지않게 써내려가고있기 때문이다. 마치 소설의 ‘나’가 자신을 연민하지 않는 것 처럼.. 그래서인지 김애란의 소설은 더더욱 눈을 뗄 수가 없는 것 같다.
‘달려라 아비’는 첫 시작이 ‘나’의 탄생의 일화부터 시작하는데 사실 시작부터가 비극이다. ‘어머니는 잡을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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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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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사회학] 피에르 부르디외의 아비투스[habitus]와 문화이론 피에르 부르디외의 아비투스(Habitus)문화이론
목차
피에르 부르디외
1
아비투스의 정의
2
구별 짓기
3
칼 마르크스의 자본론
4
부르디외의 장이론
5
참고 문헌
6
출생-사망1930년 8월 1일 (프랑스) - 2002년 1월..
[작품분석] 피카소 - 아비뇽의 여인들 피카소 - 아비뇽의 여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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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림에서 최초로 한 화가가 사실적인 모습과 단절하고 새로운 회화세계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나타난 여인은 두 유형으로 ..
아비투스 (인간의 품격을 결정하는 7가지 자본) [독서감상문] 도리스 메르틴 저자의 [아비투스 (인간의 품격을 결정하는 7가지 자본)]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목차는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국내 아비스타의 기업분석(2006년까지)[pdf] 본 기업정보는 시장조사, 수요예측 전문기관인 ㈜밸류애드에서 제작된 자료로 <2004 기업분석 견본>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충분히 검토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006년까지 아비스타의 재무제표를 이용한 ..
비트겐슈타인과 야생마 길들이기 연역법과 자연언어
비트겐슈타인과야생마 길들이기
루트비히 비트겐슈타인
(L. Wittgenstein, 1889~1951)
자연언어: 야생마와 같이
복잡하고 풍성함
형식언어: 논리적이기 때문에
사람에게 잘 길들여진
경기마..
쌍화점 남녀 상열지사의 대표적인 작품인 쌍화점
악장가사와 시용향악보에 수록되어 있는 남녀 상열지사의 대표적인 작품인 쌍화점은 4연의 분연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연---회 회아비와의 밀애
4연---술집 아비와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