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3.0
1
Web 1.0
웹 1.0 이란 * 인터넷의 초창기 시절 * 사용자들은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자료를 검색 * 단순히 제작자가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가진 웹 페이지 제공 - 제작자 : 기업, 학교, 정부와 소수의 개인 홈페이지 소유자 - 소비자 : 웹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개별 사용자 * 1994년부터 2004년까지의 기간 동안에 있던 대부분의 웹 사이트
웹 1.0의 한계 * 사용자들이 데이터와 서비스를 수동적으로 받는 일방적인 정보제공 * 사용자는 단순한 정보의 소비자일 뿐(수동적인 사용자) * 텍스트 위주의 환경 *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다양하게 제공하지 못함 * 단순히 정보의 검색과 열람만이 가능함
2
Web 2.0 (1/2)
웹 2.0 이란 * 개방형 서비스 구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 핵심가치를 창출하는 인터넷 서비스 - 개방과 참여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정보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개념 * 1세대 때 뚜렷했던 제작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점차 희미하게 됨 * 사용자에 의해 창조된 새로운 데이터 및 가공된 기존의 데이터로 인해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정보의 양 증가, 정보의 질 자체도 향상됨
3
Web 2.0 (2/2)
....
[세미나] 모바일웹의 전망과 비즈니스의 기회 seminar2010_mobile 가비아 제휴 설명회
모바일웹의 전망과 비즈니스의 기회
호스팅사업팀 강현진
Twitter : @hyunjjin
Mail : hjk@gabia.com
모바일웹의 가능성과 효율성 - 모바일의 물결
▲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 전망(단위: 만..
사회복지실천의 주요 정신과 사상 사회복지실천의 주요 정신과 사상에 대한 레포트 자료.
사회복지실천의 주요 정신과 사상
목차
사회복지실천의 주요 정신과 사상
I. 웹의 삶에서 얻은 정신
1. 공동사회 만들기
2. 사회의 점진적 발전..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
출처 - 삼경경제연구소 자료중 일부...(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과 미국의 EC동향)
2.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전자상거래란 포괄적으로는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비즈니..
사이버마케팅에서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사이버마케팅에서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1. 들어가며
전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델(Lasswell 1948; Kats Lazarsfeld 1955)은 매스 커뮤니케이션을 한 기업이 미디어를 통해 대규모의 소비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