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강소 기업 사례 조사 [컴투스]

1. 글로벌 강소 기업 사례 조사 [컴투스].hwp
2. 글로벌 강소 기업 사례 조사 [컴투스].pdf
글로벌 강소 기업 사례 조사 [컴투스]
글로벌강소기업 사례 조사

COM2US는
컴투스는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 거점을 두고 휴대폰, 스마트폰 그리고 PC온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용 게임을 개발/퍼블리싱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기업이다. 1998년에 설립되어 2000년 세계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 게임을 개발하고, 현재 스마트폰 게임을 통해 전 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리딩 모바일 게임 기업이다.
미국, 일본, 중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으며, 2007년 7월 6일 국내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였으며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세계 90여 개 국가에 2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으며, SLICE IT! , HOMERUN BATTLE 3D 등 주요 게임들이 세계 31개국에서 앱스토어 1위에 오르고 애플이 선정한 최고의 게임에 뽑히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도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를 통해 100여개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인기 게임으로는 ‘SLICE IT! , HOMERUN BATTLE 3D , 미니게임천국6’, ‘액션퍼즐패밀리4’, ‘슈퍼액션히어로4’, ‘컴투스프로야구2010’, ‘이노티아 연대기2: 카니아의 아이들’, ‘붕어빵타이쿤3’ 등이 있다.
컴투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새로운 멀티 플랫폼 환경과 글로벌 오픈마켓 시장을 통해서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으며, 우수한 개발 인력 양성 및 확보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게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있다.

COM2US 연혁
1998년 컴투스 설립
2000년 홍콩현지법인 NEOPRISM 과 모바일게임 홍콩서비스에 대한 협력계약 체결
2001년 홍콩 HUTCHISON과 WAP 게임 공급을 위한 직접 서비스 계약 체결
와이더댄닷컴과 모바일 게임 이스라엘 수출계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