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media는 정보의 단위를 표현하는 node와 정보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link로 이루어진다. Computer에 축적되는 내부모델로서는 N/W모양, 또는 계층형의 정보관계가 있으며, 이용자가 볼 수 있는 외부표현으로서는 Window 또는 Card 양식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물론 Hypermedia의 경우는 개개의 표시단위로서 문자만이 아니고 도형, 정지화상, 동적화상 등의 media를 할당할 수 있다.
또 다른 방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구조로 Hypermedia 시스템에 Multimedia 데이타의 구성과 동기화에는 다음의 세가지 방법이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2. 단일컴퍼넌트구조
가장 단순한 방법으로 컴퍼넌트 내부층의 한 컴퍼넌트의 데이타 부분에 프리젠테이션될 모든 데이타를 저장한다. 컴퍼넌트에 포함되어 있는 데이타의 프리젠테이션은 단일 링크에 의해서 동시에 작동되며 같이 프리젠테이션되어야 하는 Multimedia 데이타의 상대적인 동기화는 시스템에 제공된 기술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
Hypertext와 Hypermedia Hypertext와 Hypermedia
1. Hypertext
사전을 찾아보면, Hyper라는 말에는 [초월]이라는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다. Apple에서 사용하는 Hyper는 의미는 그렇게 거창한 것이 아니다. Apple에서는 Hyper의 의미를..
사이버마케팅의 개념과 상호작용성 사이버마케팅의 개념과 상호작용성
1. 사이버마케팅의 개념
사이버마케팅(Cybermarketing)과 관련하여 학술논문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들로는 전자적 시장(electronic market system ; Kleim Lamgenohl 1994), ..
인터넷저작권,저작권우반 인터넷과 저작권
1. 인터넷과 저작권
이제 인터넷이라는 단어는 생소하지 않다. 인터넷은 전세계 500만대 이상의 호스트 컴퓨터에 연결 되어 4,000만명 이상의 가입자가 접속하고 있는 통신망의 통신망 이라고 ..
VRMLVirtualRealityModelingLanguage
VRML ( 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 )
Ⅰ. 서 론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라 불리는 인터넷의 정보 공간은 전세계 네티즌들에게 지역적으로 분산된 정보의 공유와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196..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유형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유형
목차
*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유형
Ⅰ. 전자상거래의 개념
1. 전자상거래의 거래
2. 전자상거래를 추진하는 요소
1) 경제적 요소
2) 마케팅과 고객 상호작용 요소
3) ..
[조직구조론] Mintzberg의 조직구조론, Hall의 관료적 구조론 [조직구조론] Mintzberg의 조직구조론, Hall의 관료적 구조론
목차
* 조직구조론
Ⅰ. Mintzberg의 조직구조론
Ⅱ. Hall의 관료적 구조론
· Weber형 구조
· 권위주의형 구조
· 전문형 구조
· 무질서형 구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