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렛미고 영화감상문

1. 네버렛미고 영화감상문.hwp
2. 네버렛미고 영화감상문.pdf
네버렛미고 영화감상문
Report

부제:『Never Let Me Go』감상평

영화 [Never Let Me Go] 를 보고...

이 영화는 일본계 영국 작가 가즈오 이시구로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복제된 인간으로 살아가는 세 주인공의 이야기이며, 그들의 성장과정 속에서의 사랑과 우정을 통해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진지하게 질문을 던진다. 복제 인간을 주제로 한 다른 영화들이 다소 재미에 치중하여 무거운 주제를 가볍게 다루었던 반면 이 영화는 생명의 윤리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어필하고 있다.
이 영화는 이런 세상이 존재한다는 가정 하에 모든 이야기가 시작된다.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을 설정해 놓고는 우리에게 부당함과 아픔과 슬픔을 너무나 차갑게 보여준다. 영화는 모든 복잡한 설명을 없애고 단지 이런 자막으로 시작한다.

- 1952년, 생명공학 기술에 큰 변화가 온다. 이제 의사들은 고칠 수 없었던 병도 고칠 수 있다. 1967년, 인간의 수명은 100살이 넘게 되었다. -

1978년, 헤이셤이라는 학교. 아주 어린 아이들부터 제법 큰 아이들까지 보인다. 겉에서 보기엔 규칙이 엄격한 사립 기숙학교로 보이지만, 실상 이 곳은 학교와는 또다른 공간이다. 이 곳의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자신도 모르게 세뇌교육을 받으면서 철저히 건강을 체크받으며 살아간다. 바로 헤이셤 학교는 인간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클론(복제인간)들이 살아가는, 인간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한 인간의 이기심이 만들어낸 공간이었다.
....
네버렛미고, 네버렛미고 영화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