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과_자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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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과_자살
죽음과 자살
목차
서론
본론
a. 영화 속의 죽음
b. 텔레비전 속의 죽음
c. 응급실의 기적
d. 자살, 미디어, 그리고 ‘전염효과’
e. 자살의 재구성
f. 왜 자살하는가
C. 결론 및 생각해 볼 문제
서론

죽음은 인간의 생활과 문화, 종교 전반에서 중요한 측면이다. 우리는 자신의 죽음, 사랑하는 사람들의 죽음, 죽음의 유형, 그리고 사후 세계를 걱정한다. 이러한 죽음에 대한 태도 연구는 인간 행동에 대한 이론적이면서 또한 실제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본론-영화 속의 죽음
영화 제작사는 대중의 흥미를 계속 끌기 위하여, 충격과 놀라움을 곁들여 열중할 수 있는 사건을 계속 만들어 내든지, 굉장한 특수 효과로 액션 장면을 많이 보여주든지, 아니면 죽는 장면을 늘리는 등의 방법으로 끊임없이 기록을 갱신한다.
1930~40년대 영화 속 죽음
1930~40년대 서부영화는 선악을 구분 짓는 도구로 죽음을 사용했다.
영화의 영웅들은 무고한
사람의 죽음을 복수하느라
더 많은 사람들을 죽였다.
흑백영화였으며 피가 그리
많이 사용되지 않았다.
1960년대 후반 1970년대 초 영화 속 죽음
이탈리아 판 서부영화.
개인주의의 상징이 되어버린 카우보이가 악당을 처형하는 책임을 떠맡음.
이러한 장면은 매우 생생하고 선혈이 낭자함
1970년대 영화 속 죽음
1970년대 영화주제는 자연의 인간공격과 죽음.
쥐나 개구리, 벌, 상어, 운석, 지진, 해일 등의 공격을 받음. 키를은 사람들이 인위적 죽음에 둔감해졌기 때문이라고 주장함.
1980년대 영화 속 죽음
국제적 테러리즘과 군국주의.
영화는 죽음을 인간의 통제하에 되돌려놓음.
1980년대 중반까지 인기를 끈 건 군대폭력.
Ex)람보
전쟁과 전투에서 살인은 낭만적인 것이 되었고, 복잡한 문제 해결을 위해 폭력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그 메시지가 됨.
1980년대 이후 영화 속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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