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분석] nintendo_wii

1. [사례분석] nintendo_wii.pptx
2. [사례분석] nintendo_wii.pdf
[사례분석] nintendo_wii
NINTENDO Wii 소개

NINTENDO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Wii 의 성공요인
Product
Price
Promotion

결론 및 제안

CONTENTS
NINTENDO Wii 소개
NINTENDO Wii 소개
1889년 화투를 제조하는 개인 상점으로 창업
1902년 일본 최초로 서양의 트럼프를 생산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1980년 휴대용 게임기의 근원이 되는 Game Watch 출시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가정용 게임 시장을 석권
NINTENDO Wii 소개
패미콤과 슈퍼패미콤을 통해 전세계 게임 시장을 지배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비디오 게임의 상징물로 부상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 후 시장 지배력 약화
2002년 게임큐브 출시. Sony, Nintendo, Microsoft 3강 구도 형성
NINTENDO Wii 소개
2004년 [닌텐도DS]와 2006년 [Wii]의 출시 → 게임 시장 1위 탈환
현재까지 [닌텐도 DS]는 1억 대 이상, [Wii]는 5000만 대 이상 판매
2006년 서울에 한국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현재 21개의 자회사, 9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게임 전문 글로벌 기업
NINTENDO Wii 소개
Wii 의 구성요소
Wii 리모컨의 사용
NINTENDO 분석
NINTENDO 분석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게임 전문 기업 닌텐도
심플하고 예쁜 Wii 디자인
타사에 비해 저렴한 본체와 타이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게임 외에 학습·운동 등의 즐거움
게임 캐릭터에 대한 높은 충성심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일부 게임에 대한 높은 의존도
경쟁사와 경쟁할 새로운 게임의 부족
타사에 비해 저조한 그래픽, 게임수준
보급률에 비해 적은 A/S대리점의 수
NINTENDO 분석
Opportunity
Threat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