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서비스 향상방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 카페베네 서비스 향상방안,마케팅,브랜.hwp
2. 카페베네 서비스 향상방안,마케팅,브랜.pdf
카페베네 서비스 향상방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카페베네 서비스 향상방안

카페베네
-카페베네의 서비스는 별보다 반짝이고 콩보다 고소하다.

연혁
2008년 4월 브랜드런칭2008년 5월 천호동에 1호점 개점2009년 2월 매장 10개 돌파2009년 3월 한예슬을 통한 스타마케팅 도입2009년 7월 드라마 태양을 삼켜라 제작협찬2009년 9월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 제작협찬2009년 11월 100호점 돌파2010년 5월 200호점 돌파정통 유럽풍 카페를 표방하면서 빈티지 풍의 편안함과 도회적인 세련미를 동시에 느낄 수있도록 인테리어를 꾸몄다.

[들어가면서]

별·콩다방 vs 토종 ‘커피전쟁 2R’

-서울신문
“커피도 신토불이, 고구마 라테라고 들어봤나”(할리스커피) “커피만 파는 시대는 지났다. 캐릭터 상품들이 얼마나 사랑받는데…”(엔제리너스) “우리는 커피 한 잔이 아니라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지.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을 펴나가는 것도 그 때문이야.”(스타벅스)
바야흐로 커피전문점이 춘추전국시대를 맞았다. 이른바 ‘별다방’(스타벅스)과 ‘콩다방’(커피빈)의 양강(兩强)체제는 막을 내린지 오래다.

국내에서 영업 중인 브랜드 커피전문점만 10여개, 점포수로는 1400여개에 이른다. 단일·영세 브랜드나 지방업체까지 합하면 그 수는 헤아릴 수 없다. 그뿐인가. 패스트푸드와 베이커리 업체, 도넛 전문점 등이 다양한 커피 메뉴와 카페형 매장으로 경계를 넘어서고 있다. ‘커피 전쟁’이 품질과 깜짝 서비스로 승부하는 2라운드에 접어들면서 커피전문점들은 불꽃 튀는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 등 수입 브랜드들은 직영체제를 고수하며 글로벌 이미지와 직원교육, 고유의 품질을 유지해 나간다. 특히 스타벅스는 연간 경상이익의 3% 이상을 사회공헌 부문에 투자하는 등 환경친화·지역친화적 경영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