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_마케팅_snga

1. it와_마케팅_snga.pptx
2. it와_마케팅_snga.pdf
it와_마케팅_snga
IT와 마케팅
Index



Social Game이란

국내·외 주요 Social Game

마케팅 도구로서의 Social Game

4. SNG를 활용한 기업의 현재와 미래 마케팅 전략제시

5. Social Game의 향후 발전 방향과 활용 방안
Social Game 이란
Social Game, Social Network Game

친구들과의 관계를 맺고 형성해 가는 과정을 게임처럼 재미있게
풀어낸 모든 서비스
사용자 확보를 위한 시간과 비용 절감

개방성

부담 없는 소셜 매개체

짧은 플레이 타임과 단순한 룰

끊임없는 연결성

크로스 플랫폼 지원이 용이

다운로드 및 인스톨이 필요 없는 접근성
친구의 농장
-농장방문
-선물 보내기
-농장도움
나의 농장
농작물 키우기
농장확장
농장 꾸미기
경험치
획득
GAME MONEY
획득
LEVEL UP
국내·외 주요 Social Game

2009년 이후 SNG Market의 본격화

선데이토즈, 노크노크, 피버스튜디오, 노리타운 상위 4개 업체가 독과점

NHN, 컴투스, 넥슨 등 대형회사들의 투자급증

선데이토즈의 클럽 회원 수는 7만2000명, 노크노크는 6만5000명, 피버스
튜디오는 4만8000명, 노리타운은 3만2000명 등이다. 로열티가 막강한 수
만 명의 VIP를 확보한 셈이다. (2011년 5월 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