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왕자독후감(1)

1. 어린왕자독후감(1).hwp
2. 어린왕자독후감(1).pdf
어린왕자독후감(1)
어린왕자 독후감

줄거리:나는 코끼리를 삼키고 있는 보아구렁이를 그리고 그것을 어른들에게 보여주었다. 무섭지 않냐고 하자 어른들은 모자가 뭐가 무섭냐고 하였다. 그리고는 지리나 역사에 관심을 가지라고 하였다. 그래서 나는 내 어릴적 꿈인 화가라는 직업을 포기하고 비행기 조종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 그리하여 나는 세계 여기저기 안 가본 곳이 없다.

여섯해전 비행기가 고장을 일으켜 사하라사막에 불시착 하였다.사막에 불시착한 후 어린왕자를 만나게 되었는데, 양을 그려 달라는 어린왕자의 청에 못 이겨 그림을 그려 주나 번번이 퇴짜를 맞자, 생텍쥐베리는 상자 하나를 아무렇게나 그려 주고는 네가 갖고 싶어하는 양이 그 안에 있다 고 말해 버린다. 그러나 어린왕자는 놀랍게도 내가 갖고 싶었던 건 바로 이거야! 하며 좋아한다.
어린왕자의 별에는 세 개의 화산과 한 송이의 장미꽃이 있었다. 아름답기는 하지만 투정과 허영과 교만 투성이인 장미꽃 때문에 어린왕자는 쓸쓸하고 불행하게 느껴져 어느 날 자기 별을 떠나서 다른 별들을 방문하게 된다.
첫 번째 별에는 왕이 살고 있었다.
두 번째 별에는 자기를 칭찬하는 말 이외에는 귀를 기울이지 않는 허영쟁이가 살고 있었다.
세 번째 별에는 술을 마시는 술고래가 살고 있었다.
등등 여러별을 지나서 지구에 도착 하였다.
어린왕자는 지혜로운 한 마리의 여우를 만나게 된다. 너무 쓸쓸한 탓으로 친구가 되자고 제의했으나 여우는 길이 들지 않아서 친구가 될수 없노라고 말한다. 길들인다 는 것이 어떻게 하는 것이냐고 묻자 그것은 관계를 맺는다 는 뜻이라고 말하며 이렇게 설명해 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