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서론 /본론(히틀러의 생애) /초기생애와 제 1차 세계대전 /정치활동의 개시 /당권의 장악 /독재와 제 2c아 세계대전 /결론 /참고문헌
프롤로그
대중을 휘어잡는데 있어 선전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던 이는 히틀러였다. 그는 (나의 투쟁) 제 1권에서 한장 전체를 제 1차 세계대전 중 독일의 선전을 비판하는데 할애했다. 어느 의미에서는 나치스당이 정권을 장악하고, 유지하는데 가장 힘이 컸던 것이 선전이기도 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필요한 수단은 선전과 외교, 그리고 힘이라고 히틀러는 믿었다.
그는 마르크스주의자들의 기술, 카톨릭교회의 조직과 포교방법, 제 1차 세계대전 중에 영국이 구사한 선전술, 미국의 광고 기술, 그리고 프로이트의 심리학을 철저하게 연구하였다. 히틀러는 가장 효과적으로 대중을 움직이려면 대중의 생리와 군중의 심리를 올바르게 파악해야 한다고 보았다.
히틀러가 보기에는 대중의 지능은 한계가 있는 데다 쉽게 잊는 만큼 한꺼번에 많은 것을 소화하지 못한다. 따라서 집중적이고 반복적으로 대중을 설득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보았다. 선전이 효과를 보려면 대중 중에서 가장 아둔한 사람들이 납득할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주입시켜야 한다.
역사를 만드는 것은 영웅인가, 대중인가 라는 질문을 항상 생각하고 있다. 히틀러가 영웅은 분명히 아니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히틀러라는 인물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처음에는 그의 사망과 관련한 다양한 루머를 중심으로 하고자 했지만 이건 너무 서양의 역사와 문명이라는 주제와는 동떨어져 있는 것 같아 또한 관련 자료의 부족으로 인해 그의 전체적인 즉, 일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서론
....
히틀러의 생애에 대해서 아돌프 히틀러(1889~1945)
*독일의 정치가, 나치스의 당수.
*제3제국의 총통이며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장본인으로 20세기 인류역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인물.
히틀러의 유년기(~18세)
1889년 4월20일 오스..
히틀러
히틀러는 1889년 4월 20일 저녁 6시 반 바이에른 국경을 넘으면 곧 나타나는 브라우나우 암인 이라는 거리의 초라한 여인숙 가슈트호프 줌 폼메르에서 태어났다. 그의 생애의 시초, 그저 평범한 일개 청년이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