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_명령어

1. autocad_명령어.doc
2. autocad_명령어.pdf
autocad_명령어
AutoCAD 명령어(3D)

3D
A
B
C
D
E
F
G
H
I
L
M
N
O
P
Q
R
S
T
U
V
W
X
Z
투명 명령은 앞에 어포스트로피( )가 붙습니다

3D
3차원의 다각형 메쉬 객체를 작성합니다
3D는 와이어프레임 객체와 비슷하지만 곡면을 가지는 3차원 다각형 메쉬 객체를 구성합니다. 따라서 3D 객체는 음영처리하거나 렌더하여 솔리드 객체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명령행: 3d
메뉴에서 3D 객체를 선택하면 3D 대화상자가 표시됩니다. 명령행에서 3d를 입력하면 다음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상자(B) / 원추(C) / 접시(DI) /돔(DO) / 메쉬(M) / 피라미드(P) /구(S) / 원환(T) / 쐐기(W): 옵션을 입력하십시오

3DARRAY
3차원 배열을 작성합니다
그리기 메뉴: 곡면 3차원 면
명령행: 3darray
객체 선택: 객체 선택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전체 선택 세트는 단일 배열 요소로 취급됩니다.
직사각형 또는원형 배열 (R/P): 옵션을 입력하십시오

3DFACE
3차원 면을 작성합니다
명령행: 3dface
3DFACE는 3차원 공간의 아무 곳에서나 세 개나 네 개의 변을 가지는 표면을 작성합니다. 3차원 면의 각 구석 점에 대해 각기 상이한 Z 좌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현재 UCS에 평행하면서 돌출될 수 있는 세 개나 네 개의 변을 가지는 곡면을 작성하는 SOLID와는 상이합니다.
네 개의 점을 전부 동일 평면상에 위치시키면, AutoCAD는 영역 객체와 비슷한 평면의 면을 작성합니다. 객체가 음영처리되거나 렌더될 때는, 평면의 면이 채워집니다.

정상적인 3차원 면을 작성하기 위해서 점들은 시계방향이나 반시계 방향의 순서로 입력해야 합니다.
첫번째 점: 점(1)을 지정하십시오
두번째 점: 점(2)을 지정하십시오
세번째 점: 점(3)을 지정하십시오
네번째 점: 점(4)을 지정하거나 엔터키를 누르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