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과 데킬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 술과 데킬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pptx
2. 술과 데킬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pdf
술과 데킬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제목: 술과 데킬라에 대하여
목차
Ⅰ. 서론 술과 증류주 그리고 데킬라
Ⅱ. 본론 술과 데킬라의 분류 및 제조과정
1. 술의 분류
2. 술의 제조과정
3. 데킬라의 분류
Ⅲ. 결론 데킬라와 어울리는 안주와 느낀 점
Ⅰ. 서론
술(Alcohol)이란 주정(酒精)과 알코올분 1% 이상의 음료를 통칭하여 술이라 한다.
술은 알코올 이외에 당분, 흰자질, 무기질 등이 포함되어 이쑈는데, 이것은 극히 소량으로 영양이 될 정도가 못된다. 알코올은 위와 소장에서 체내로 흡수되며 90%가 정맥을 통하여 간에서 물과 탄산가스로 분해된다. 간이 한 시간에 분해할 수 있는 알코올의 양은 7 ~ 8g정도이다. 따라서 적당한 음주는 간에 큰 무리를 주지 않고서 알코올을 대사시킨다. 신제로 간에 있어서의 알코올은 일종의 간독물질이다.
따라서 이것은 대사하기 위한 효소를 내며 간은 알코올이 완전히 대사될 때까지 지방질의 대사를 정지하므로 술을 마시는 빈도가 높게 되면 지방분이 축적되어 지방간을 이으키게 된다. 이러한 상태에서 계속 음주를 하게 되면 심각한 간질환을 초래하게 된다. 또한 알코올은 Empty Calorie라 하여 영양물질이 없으므로 음주만 계속하게 되면 영양불량 상태가 되고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약해진다.
알코올이나 당분은 체내에 들어가서 연소되어 칼로리의 공급원이 된다. 더욱이 흰자질이나 당분같은 것은 1g에 대해서 4kcal의 열을 발산하는데, 알코올은 1g에 대해서 7kcal를 내므로 술을 많이 먹는 사람은 식사에서 취하는 칼로리 양을 그만큼 적게 취해도 된다.
이처럼 술은 체내에 들어가서 열로 변하는데 술에 강한 사람은 빨리 산화시켜서 오래 취하지 않지만 술에 약한 사람은 산화속도가 느리고 산화도중의 중간물인 아세드 알데히드라는 성분이 체내에 남아 있어서 악취의 원인을 만든다. 이렇게 산화가 잘 안 될 때에는 알코올을 산화분해하는 비타민B를 섭취하는 게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