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어렸을 적에, 나의 어머니는 나에게 한 자루의 연필을 쥐어 주셨
다. 나는 흰 종이 위에 선을 그었다. 그리는 대상이 무엇인지 정확치 않
으나, 선은 어떤 형태를 이루었다. 나는 그 선 위에 생명을 부여하고, 어
떤 의미를 찾으며, 그 그림()이 움직여 주길 기대했다.
이 이야기는 어느 방송국의 PD가 말한 '만화영화'에 대한 간략한 개념이
다. 이렇듯 우리가 최근에 와서야 많이 거론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이라
는 신테크놀로지는 결코 전문인들만이 누릴 수 있는 고급 영상 분화가 아
니다.
세계 어린이들이 마구마구 그어대는 몽당연필 끝에서부터 시작되는 남녀
노소 국적을 막론하고 모두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대중
매체 문화인 것이다. 하지만 다분히 만화적인 요소와 영화적인 성향이 규
합이 되어 형성된 다중매체이고 보니 일반인들은 의례적으로 만화영화는
보고, 듣고, 감상하는 선에서만 만족할 뿐 이에 대한 습작 활동이라든지
실험 정신을 발휘하여 좀 더 만화영화라는 것을 깊이있게 탐구하고 개인
의 소질을 개발할만한 여건이 조성되지 못했던게 그 동안 우리의 아쉬운
현실이기도 했다.
자... 그렇지만 이제부터라도 그 동안 막연히 어렵게만 생각해왔던 애니
메이션에 대한 고정관념들을 하나하나 깨트려 나가 보고자 한다. 분명 드
래곤볼의 손오공이 만화책밖으로 살아 나와서 움직이고 말하고 싸우는 것
이나 알라딘의 램프의 요정 지니가 천의 얼굴로 순식간에 변신할 수 있는
것은 결코 데이비드 카퍼필드나 할 수 있는 마술이 아닌 것이다.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바
로, 애니메이션만이 해낼 수 있는 생명의 재창조 작업인 것이다.
▮ 애니메이션의 정의와 표현의 무한성
'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라틴어의 'anima'로 생명, 영혼, 정신 등을 가리킨
다고 한다 '
공공기관 IT 시스템 구축 제안 프레젠테이션 자료 입니다. 공공기관에 H/W 납품과 웹개발이 포함된 제안 설명회 자료 입니다.
다소 에니메이션이 포함되어 있어서 출력용은 일부의 내용을 삭제 하여야 합니다.
실제 제안설명회에 참여 하였던 자료 이며, 사업 수주는..
1리터의 눈물 1. 동 기
처음 교수님이 책이나 에니메이션, 영화 등을 보라고 하셨을 때에는 이것저것 본 것이 많았기 때문에 자신도 있고 무엇을 볼까 고민도 많이 했다. 하지만 문득, 일본 문화의 이해라는 강의의 제목에 대..
아니메의 이해와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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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메의 이해와 흐름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아니메의 정의
2. 아니메의 역사
3. 21세기에도 아니메는 계속될 것인가
Ⅲ. 결 론
Ⅳ. 참고자..
에니메이션의 역사 에니메이션은 정지된 각 그림에 동영상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움직임의 잔상을 기억하여 수용자가 무의식 상태로 동영상을 형상화할 수 있도록 그림을 여러 장 그려야 한다는 간단한 원리가 작동된 것으로서...
*첨..
제패니메이션[일본+만화영화]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현황 제패니메이션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현황
1. 재패니메이션 ; JAPAN(일본) + ANIMATION(만화영화)
☞저패니메이션의 개념과 특징
일본 애니메이션은 독특한 캐릭터와 스토리 그리고 자체 개발한 제작 기법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