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전체제가 붕괴 이후 세계 평화에 대한 국제적인 분쟁은 끊이지 않고 있다. 새로운 위기가 도래한 것이다. 동아시아지역 또한 예외가 아니다. 그 어느 지역보다 더 첨예하고 예민하며 다양한 요인들과 결합하여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영유권 분쟁이다.
인간이 태어난 이후부터 자신들의 영역을 확보하기 위한 투쟁은 계속되어 왔다. 그것은 동물들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도 마찬가지다. 그 결과 현대에 이르러 지구상의 인간이 거주하는 어느 곳에서든지 그 땅의 소유는 명확해졌다. 그러나 1994년 11월 유엔 해양법협약이 발효되면서부터 새로운 형태의 영토확보를 위한 분쟁이 일어나게 되었다. 보이지 않는 땅, 바다밑의 땅이 그 대상이 된 것이다. 바다밑의 땅이 가치있는 땅으로 급부상한 이래로 많은 분쟁이 일어나고 있다. 독도 영유권 분쟁 또한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문제로 남아있어서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스크랩을 하면서 중국과 일본도 조어도에 관한 영유권분쟁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수 많은 분쟁들 중 우리의 이웃나라인 중국과 일본의 이해가 첨예하게 대립되고 있는 조어도 분쟁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결정하였다.
본론에서는 조어도가 어떤 섬인지 알아보고 왜 중국과 일본이 자기들의 영토라고 주장하는지 양측 주장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조어도의 역사적 배경과 함께 영유권 분쟁에 관한 중국과 일본과의 현황과 향후 분쟁 전망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한다.
결론에서는 본론의 내용을 중심으로 요약정리하고 나의 의견도 제시할 것이다.
Best Worst_naming Best Worst naming
Best naming
-나뚜루(natuur)
“자연에서 온 고품격 아이스크림”
나뚜루는 자연을 뜻하는 “Nature”에서 비롯된 조어로서 북유럽의 신비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담아 탄생하였다고 합니다.
나뚜루..
말레이語 綴字法과 그 변천에 관한 고찰 말레이語 綴字法과그 변천에 관한 고찰*
1)
차례
Ⅰ.序
Ⅱ. 철자법의 도입과 그 변천
Ⅲ. 철자법의 개정과 그 영향
Ⅳ.結語
Ⅰ.序
본 논문에서는 현재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사용되고 있는 말레이 Melayu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