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R등 비디오 機器가 一般化되면서 次世代 廣告戰略으로 비디오 마케팅기법을 이용하는 企業들이 늘고 있다. 비디오 마케팅기법은 小規模 業體에서부터 大型業體에 이르기까지 널리 利用되고 있다. 미국의 비디오 게임기 市場을 席卷한 닌텐도 아메리카사는 1994년 製品特性을 說明하는 13분짜리 홍보용 비디오테이프 2백만개를 製作해 消費者들에게 配布하였다. 이러한 戰略으로 닌텐도사는 45일간 610만대 販賣라는 大成功을 거두었다. 또 도요타사의 경우 렉서스 L9400 모델을 廣告하는 비디오테이프를 製作하여 主要 고객들에게 보내 좋은 反應을 얻은 바 있다.
비디오 마케팅이 業體들 사이에 큰 人氣를 모으는 데는 여러 가지 理由가 있다.
첫째, 움직이는 畵像을 통해 製品에 대한 메시지를 傳達함으로써 印刷物보다 더 오래 記憶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TV나 라디오보다 費用이 훨씬 더 들면서도 深層的인 메시지를 傳達할 수 있다. 셋째, 대충 읽고 버리는 印刷物과는 달리 “이 테이프에 무슨 內容이 있을까”라는 소비자들의 好奇心을 刺戟해 結果的으로 소비심리를 刺戟한다. 이러한 理由로 비디오 테이프는 메시지를 傳達하는 廣告媒體의 새로운 類型으로 떠오른 것이다.
광고매체(AD MEDIA)란 오디언스에게 廣告 메시지를 到達케 하는 데 필요한 어떤 커뮤니케이션 반송체를 말한다. 廣告主는 그들 自身의 媒體를 만들어 使用할 수도 있고 營業的으로 運營되는 媒體를 利用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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