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인간
가상인간
가상인간
사이버 생태계 개척하는 불멸의 생명체
우리는 보통 가상인간이라하면 류시아 ,아담과 같은 사이버 스타만을 생각하기 쉬우나 현실세계에서 스타가 인간의 한부류에 속하듯 사이버 스타도 가상인간의 한 부류일 뿐이다.
가상생명이 우리에게 다가오게된 계기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어 온 가상 생명체의 연구가 일반인들에게 본격적으로 인식되기 시작한 것은, 지난 해 사회적문제로까지 논의되었던 ‘다마고치 열풍’ 이라고 할 수 있다. 외견상 다마고치는 단순히 조그만 액정 화면 위에 명멸하는 검은 도트들의 조합에 지나지 않지만, 이것은 ‘사이버’ 라는 만질 수 없는 속성을 ‘완구’라는 만질수 있는 실체와 결합시켰다는 이유로 그토록 사랑을 받았던 것이다. 다마고치 이후로도 영국의 수학자 존 쿤웨이가 1968년에 발명한 ‘생명 게임’ 이란 것도 놀랄만하게 성장, 소멸, 복제, 번식하며 생명체의 존재로 한층 우리에게 가깝도록 만들어 주었다.
가상생명들의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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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중심, 정신분석, 인지행동치료 세 가지 상담방법을 축약하고 가상의 내담자를 선정하여 사례를 제출하세요
인간중심, 정신분석, 인지행동치료 세 가지 상담방법을 축약하고 가상의 내담자를 선정하여 사례를 제출하세요에 대한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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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해리포터처럼 마법의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날 수는 없을까'
'화성에서 부상당한 우주인을 지구에서 원격 수술할 수는 없을까'
영화나, 환타지 소설, PC게임에서나 가능할 법한 일들을, 마치 생생한 현실처럼 ..
사이버_스타-인간인가_기계인가
사이버 스타-인간인가 기계인가
인간인가, 기계인가사이버 스타
없으면서도 있는 것, 있으면서도 없는 것. 사이버스타. 우리는 벌써 그들과 한 하늘아래 살고 있다. 일본 가상 가수 교코. 그를 이어 지난해 국내..
[예술] 미의 의미와 미학 오디세이 정리와 견해
[예술] 미의 의미와 미학 오디세이 정리와 견해
목 차
1. 미학 오디세이
2. 가상과 현실 (원시 예술)
3. 가상의 탄생 (고대예술과 미학)
4. 가상을 넘어 (중세 예술의 미학)
5. 가상의 부활 (근대 예술의 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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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독서감상문]
「세컨드브레인연구소」의 대표자인 이임복 저자의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목차는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인간과 종교 - 영화 매트릭스 를 보고
[인간과 종교 보고서]
인간은 왜 꿈속에서 살 수 없는가
- 영화 [매트릭스]를 보고 -
오래전부터 나는 가지고 있는 의문들이 있었다. 누구나 그렇듯이 살아오는 동안 많은 꿈을 꾸었는데, 간혹 어떠한 꿈들은 ..
매트릭스
레포트
매트릭스 - 매트릭스의 대비적 인물과 구원에 대한 고찰
이 영화의 배경은 2199년인 매트릭스 세계와 프로그램 속 가상현실인 1999년으로 나뉜다. 매트릭스는 인공 두뇌를 가진 컴퓨터 (AI: Artificial I..
정보사회,미디어
New Media와 정보사회
-사이버 공동체
1. 주제 선정 이유
현대 사회에서 인간소외 현상이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마르크스나 루소가 주장했던 것처럼 사회적 제도나 정치·경제체제 등 일반적으로 문명이..
매트릭스 (1999) 영화를 감상하고 철학적 질문 하나씩 던져보시오. 그리고 자신의 답을 간단히 적어서 토론답으로 남기세요.
"매트릭스 (1999) 영화를 감상하고 철학적 질문 하나씩 던져보시오. 그리고 자신의 답을 간단히 적어서 토론답으로 남기세요."에 대한 내용입니다.
1. 영화 매트릭스와 플라톤의 이데아
2. 인간의 오감은 항상 믿..
게임중독 개념과 원인,증상분석 게임중독 문제점과 정책사례 게임중독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게임중독]
해결방안 연구
[목차]
1. 게임중독의 정의
2. 게임중독 발생원인
3. 게임중독 증상
4. 게임중독이 미치는 문제점
5. 게임중독 관련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
6. 게임중독 해결방안제시
7. 결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