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업 선택
지금부터는 특별한 기술이나 경험도 없고 자본까지 부족한 상태를 극복하고 열심히 땀을 흘려 돈도 벌고 보람도 얻을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의 세계로 들어가 보기로 한다. 처음에는 다소 힘들겠지만 중간부터는 상당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리라 자신한다.
소자본 창업(사업형 부업)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창업이 가능한 사업분야로써 특별한 경험이나 기술 및 전문 지식이 없이도 성공할 수 있고자 본금도 1천만-1억 원 정도로 시작 가능하며 남성의 경우는 생업, 여성의 경우는 부업이라 칭할 수 있다.
소자본 창업은 또한 소규모사업이란 말로 대신 표현할 수 있으며 예비창업자가 처해진 환경이나 자본력, 기술의 정도에 따라 제품이나 특정식품을 판매하는 판매업과 기술제공, 대여 용역대행 등과 같은 서비스업을 창업할 수 있다.
소자본 창업(사업형 부업)은 가정형, 취업형, 장사형, 부업과 달리 반드시 사업자 등록을 하고 정당한 세금을 내면서 돈도 벌고 보람도 얻을 수 있다.
소자본 창업의 네가지 요소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꼭 명심해야만 한다. 그 중 하나라도 빠짐이 있으면 성공하는데 많은 애로사항이 생길 것이다. 특히 사업자등록을 신청할 때 망설임이 커질 것이다.
이와 같은 소자본창업의 네가지 요소는 평소 외우고 다닐 정도로 숙지해 두어야 부담이 덜할 것이다. 본인 또는 주위 사람이 창업을 준비할 때도 이 네가지 요소에 답을 할 수 있어야만 창업준비가 끝났다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제부터는 전반적인 창업의 흐름을 잠깐 살펴보자.
1-1. 사업형 부업을 위한 올바른 창업 진행
지금은 시작을 위한 준비과정이다. 따라서 하나하나 세심하게 살펴보면 소자본으로 창업하는 경우는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구분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