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육은 끊임없는 암기, 생활상 도움이 되지 않는 교육을 이론적으로 배우고 있다. 미국이나 캐나다 같은 경우 학생들은 어릴 때부터 이론적인 교육도 물론 중요시하고 배우지만 더 나아가 생활에 도움이 되고 경험을 쌓을 수 있을만한 것들, 예를 들면 기계를 만지는 법, 재봉틀을 다루는 법, 요리하는 법, 등등을 학교 내에서 기본 과목으로 듣고 배운다. 한국에서 배우는 영어 또한 암기와 끝없는 문법만 중요시 할뿐, 그 학생들이 직접 해외에 나와 현실과 부딛히면 한마디 입을 열지 못하는 게 틀린 교육법에 결과인 것이다. 이론적인 것보다는 생활영어, 그리고 회화에 더 중점을 두고, 외국어를 듣는 귀를 발전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본다. 한국은 어릴 때부터, 뛰놀며 자신의 미래를 그려볼 기회는 어디간 듯 없이 부모와 교육청의 강요로 인해 아이들은 이론적인 공부만 하기 바쁘고, 대학에 못 들어가 실망하고 겉으로 돌게 된다. 아무것도 모르는 어릴 때 실컷 놀고, 성인이 되면서 장차 나라를 이끌어 가야할 대학생들이 교육에 전념해야할 반면,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이들이 공부하느라 애쓰고, 성인이 되어 대학에 들어가면 미팅이나 술, 담배에 빠지는 이러한 현실이 문제점이라고 본다. 또 그리고 너무 강요적인 교육을 한다. 스스로 하고 싶도록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가르쳐도 별로 크게 성과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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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신관이해를 통한 복음전달 방안 연구-김상수 발제논문 한국인의 신관(神觀)이해를 통한 복음 전달 방안 연구
A.고대 한국인들의 신관 : 무속/3
A.한국인의 신관과 기독교의 신관의 유사점/8
B.한국인의 신관과 기독교의 신관의 차이점/8
이것은 한국인의 종교의식에서..
한국인의 의식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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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례
1. 문제제기
2. 질서의식이 없는 이유
가. 홉스테드(Geert Hofstede)의 이론과 질서의식
1) 홉스테드의 불확실성 회피 지수
2) 불확실성 회피 지수가 높은 문화에서 일반적으로..
한국인의 정에 대한 학문적 관심 한국인의 정에 대한 학문적 관심
한국의 독특한 사회현상 및 정서에 대한 학문적 관심은 1980년대 중반에 태동하였다. 조혜정은 한국의 사회변동 및 가족주의와 관련된 연구에서 한국인의 집단성은 가족주의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