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다이어트요령

1. 생활속다이어트.hwp
2. 생활속다이어트.pdf
생활속다이어트요령
<생활속 다이어트>

Ⅰ. 시간별, 상황별 다이어트

1. 아침시간 공략 - 버스나 전철에서 무조건 서 있는다.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으며 기분을 편안하게 가진다.
-가까이에 노인이나 임산부가 없는지 유심히 찾아 자리를 양보한다.
-짐이나 가방을 어깨에 멨을 경우는 좌, 우를 번갈아가며 메고 서 있을 때의 자세는 양쪽 다리에 똑같이 힘을 주고 허리를 쭉 편 상태가 칼로리 소모에 이상적이다.

2. 점심시간 - 점심식사를 대강 군것질로 때우는 것은 안된다

과자, 빵과 우유, 녹차, 컵라면 등으로 간편하게 때워버리는 경우가 많은 점심. 하지만 점심 식사는 오후 내내 기력과 체력을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활동하기 위한 원동력입니다.

점심 식사만를 충실하게 하면 간식도 저녁도 줄일 수 있습니다. 배가 부르지도 않고 미각적으로도 만족할 수 없는 부실한 식사라면 금방 배가 고파져서 간식을 찾게 됩니다.

-외식할 때는 먼 듯한 거리에 있는 식당을 찾아 그곳까지 걸어가서 먹는다.
-식사를 할 때는 되도록 늦게 먹도록 속도를 늦춘다. 그러면 남들 눈치 보지 않고도 음식을 남길 수 있다.
-아이가 없는 초보 주부의 경우 집에서 혼자 먹는 점심을 거르기 일쑤. 하지만 이렇게 때를 놓쳐 간식을 먹게 되면 더 살이 찌므로 점심은 꼭 정해진 시간에 먹는다.

3. 저녁시간 - 야채를 다른 음식보다 많이 먹는다.

야채에는 비타민 C와 식물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이 먹어도 잘 질리지 않고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야채를 생것으로 먹지 말고 데치거나 찌거나 볶는 등 익혀서 먹는다. 그냥 먹을 때보다 부피가 줄어들기 때문에 부담없이 많이 먹을 수 있다. 비타민 같은 영양의 체내 흡수율도 좋아진다.
-당근이나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야채는 데치는 게 귀찮으면 전자 레인지를 이용해서 가열하면 간단하다.
-시간이 있을 때 야채를 데쳐서 냉장고나 냉동고에 넣어둔다. 조리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생활,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