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서

1. 선지서.hwp
2. 선지서.pdf
선지서
과 목 명 : 선지서
담당교수 : 송병현 교수

에스겔의 메시아

과 정 : 목회학
학 번 : 20021111
이 듦 : 이화진
제출일 : 2005년 5월 26일
베드로에 따르면, 선지자들은 그리스도의 해 받으실 것을 말하였다. 이러한 예언들은 이루어 졌다. 그것들이 성취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의 좌를 회개해야 한다. 세계 어느 곳에서도 유사한 것을 발견할 수 없는 현상이 여기 이스라엘에 있었다. 여기에 하나님에 의해 세움을 입고 메시야에 의해 얻어질 구원을 바라봤던 사람들이 있었다. 여기에서 하나님은 특별한 방법으로 인간 역사에 개입하였다.
참된 기독교는 하나님께서 역사 속에서 인간을 위해 하신 일에 뿌리를 박고 있기에 기독교는 철저히 역사적인 종교인데, 이 역사적 기초가 사라진다면 기독교도 그와 함께 사라져 버리고 만다.
베드로가 말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 속에서, 죄를 위하여 속죄할 수 있고 또 했던 제사가 드려졌다. 이러한 제사를 위한 준비로서 하나님은 자신의 종 선지자들을 보내셨다. 하나님은 그들을 통하여 죄악된 세계에 구속자의 오심을 알리셨다. 그러므로 선지자들은 단순한 종교적 천재나 지도자로 여겨져서는 안 된다. 그들을 단지 그렇게만 생각하는 것은 그들을 완전히 오해하는 것이다. 그들의 메시지는 사람으로부터 말미암은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예언은-모든 반대 입장에도 불구하고-“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 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에드워드 J. 영 박사가 지은 선지자 연구의 결론에 나오는 말이다.
....
인문, 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