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광고인의고백

1. 어느광고인의고백.hwp
2. 어느광고인의고백.pdf
어느광고인의고백
*어느 광고인의 고백

광고에 관한 수업은 교양수업 이후 2번째 듣는 거지만 배우면 배울수록 정말 무한하다는 생각이 든다. 흔히들 말하는‘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아간다.’고 하는 말이 절실히 와 닿는 듯 하다. 나의 경우 첫 번째 리포트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선택했는데 그때‘광고는 이렇게 해야 잘 된다! 라는 수많은 사례를 통한 효과적인 광고제작에 있어서의 지침 이였다. 재미는 있었지만 광고 뒤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라던가 제반사항은 없어서 “아 만드는 건 이렇게 만들면 되겠는데 대체 광고제작 수주는 어디서 받아올 것 이며 광고대행사의 내부 사정은 어떻게 돌아갈까” 가 무척이나 궁금했다. 그러나 이번 책은 나의 그런 궁금증을 확 달아나게 한 것 같다. 이제 광고에 대해 어느 정도‘안다’라는 말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책을 쓴 저자에 대한 얘기를 하자면 오길비는 광고대행사를 경영하기 전에 참으로 다양한 일을 했다. 그러한 데서 오는 경험과 지식이 지금의 회사를 있게 한 것이다. 영국 출신으로 27세에 미국으로 이민한 데이비드 오길비는 지난 48년 단 두 명의 직원을 데리고 오길비&매더를 창립, 불과 몇 년 만에 일류 광고대행사로 성장시키는 등 광고계의 신화를 만들었다. 현재 O&M은 전 세계 1백여 개국에 3백59개 지사를 거느린 초대형 광고대행사가 되었다. 그리고 그의 저서인 이 책은 오길비의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광고인의 필독서이자 바이블이 된 것 이다.
오길비의 이러한 경영철학, 성공전략은 꼭 광고의 내용이 아니라도 인생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리라는 생각이 든다. 각 장의 내용을 읽으면서 마음속에 담아두고 싶었던 것을 이번 리포트를 통해 정리하면서 신화는 될 수 없더라도 나의 인생에 대한 성공 경영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 같다.
....
경영,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