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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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
닌텐도

마케팅전략

1. 닌텐도 기업소개

닌텐도 주식회사 (Nintendo Co. Ltd)
창업일/설립일 1889년 9월 23일/ 1947년 11월 20일
사업내용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및 판매
사원수 제휴 사원수 3,313명/단독사원수 1,403명

Nintendo는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이다. 현재 Sony Computer Entertainment, 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이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Nintendo에게 비디오 게임은 비교적 최근에 시작한 사업으로, 이사업을 시작한 것은 불과 20년 남짓밖에 되지 않았다.
최초의 Nintendo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의 전통 기업이었으나, 1949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리면서 오늘의 게임기 업체로 변신하는 계기가 되었다.

기업연혁.
1889년 - 화투 제조업으로 창업, 야마우치 히로시의 증조부)
1902년 - 일본에서 처음으로 트럼프를 제조
1933년 - 합명회사 야마우치 닌텐도 설립
1947년 - 주식회사 마루후쿠 를 설립, 야마우치 히로시가 대표이사에 취임. 디즈니 캐릭터 트럼프를 생산하기 위해 월드 디즈니 프로덕션과 계약.
1951년 - 임천당골패 주식회사 로 사명 변경
1963년 - 임천당 주식회사 로 사명 변경
1969년 - 완구 울트라핸드 발매
1977년 - TV게임 15TV게임 6 발매
1980년 - 게임 앤드 워치 발매로 붐을 일으킨다. 뉴욕에 미국 현지법인 설립
1982년 - NOA의 규모를 확대하여 워싱턴으로 이전
1983년 - 패밀리 컴퓨터 발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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