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
1. 실험 설계 목적
2. 실험 설계 주제
3. 제품 사양
4. 설계 일정 및 변경 과정
A. 1차
B. 2차
C. 3차
5. 상태도 도출
6. 입력 변수와 상태 변수, 출력 변수 설정
7. 진리표 도출
8. 카르노 맵 간소화 과정
9. 전체 회로도
10. 구성원 역할
11. 동작 매뉴얼
12. 자체 평가 및 반성할 점
1. 실험 설계 목적
논리회로 내용 및 실습 내용을 기반으로 생활 속에서 활용될 수 있는 제품을 설계 • 제작한다.
2. 실험 설계 주제
자판기 회로 설계 • 제작
3. 제품 사양
A. 100원 및 500원 동전만 사용 가능하며, 최대 500원까지 투입할 수 있다. 투입된 금액은 7-seg LED로 표시된다.
B. 500원 이상 투입되면 자동 반환되며, 2초간 반환 LED 점등으로 표시한다.
C. 일반커피 200원, 고급커피 300원 이 두 가지 커피가 제공되는데, 커피는 5초간 나오며 LED 점등으로 표시한다.
D. 커피가 제공되는 동안에는 다른 입력 기능은 동작하지 않는다.
E. 거스름돈 반환 버튼을 누르면 전액 반환되며, 2초간 반환 LED 점등으로 표시된다.
F. 5V Power Supply로 직접 구동하며, 제품의 Clock은 1Hz 외부 Clock으로 한다.
4. 설계 일정
A. 1차 설계 5월 20일
- 기본 최소 사양을 토대로 일단 기본 회로만을 구성하였는데, 입력 변수를 00일 때 100원, 01일 때 500원, 10일 때 일반커피, 11일 때 고급커피로 설정하여 회로를 구성하였는데, 카르노 맵 간소화 과정과 진리표 도출 자체에서 오류를 범하여 100원 짜리 입력에 문제가 생겼었다.
B. 2차 설계 5월 27일
....
디지털회로 설계언어 프로젝트 - 자판기 코딩에 대해서 디지털회로설계 및 언어 결과보고서
Vending Machine
목차
1 연구배경
1.1 자판기 사전적 의미...3
1.2 자판기 종류별 구조적 설명...4
2 설계목표
2.1 자판기 설계 목표...4 2.2 자판기 설계 조건...5
3 설..
디지털 회로 - 자판기 설계 과제 최종보고서
과제명
D. 100 원짜리와 500 원짜리 동전만 받아 1500 원짜리 물건을 출력하고 거스름돈을 지불해야 될 경우에는 이를 지불하는 자판기를 설계하라.
팀번호
지도교수
참여연구원
(모든 팀원)..
논리회로설계 - 자판기 설계에 대해 -자판기 설계-
1.설계 목적
자판기설계의 목적은 기본적인 순차논리회로를 해석하고 직접 설계하는 능력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간단하고 실생활에 이용되는 순차 논리회로를 디자인하는 것이다. 순차논리회로..
[전자회로실험] Orcad 실험 [전자회로실험] Orcad 실험
1. 실험제목
1) Orcad 실험
2. 목적
1) Orcad를 이용하여 회로도를 그리고 시뮬레이션 하는 방법을 익힌다.
2) 시뮬레이션의 종류가 여러 개 있음을 알고, 각 종류마다의 사용법을 ..
전자회로 및 실험 전자회로및실험
최종 보고서
목 차
1. 제작동기
2. 개요
3. 관련이론
4. 문제점 및 개선안
5. 작품사진
6. 소모부품
7. 고찰
1. 제작동기
- 회로이론, 전자회로 수업에 배운 이론을 토대로 실제 실생활에 쓰일..
[전기전자회로실험] 디지털 논리 관련 설계자료 설계 목표
① 숫자표시기를 이용하여 5입력을 3으로 나눈 몫과 나머지를
표현한다.
② NAND게이트와 INVERTER, 7447디코더를 이용하여 최대한
간단한 회로를 구성한다.
③ PSPICE를 이용해 출력을 예상해 본다.
④..
전자부품회로설계의 기초 본 자료는 공업전문대학교 전기공학, 전자공학과의 디지털 회로 실습 과목 강의에 이용되는 자료로서 전자부품회로설계의 기초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실습에 꼭 필요한 자료임.
1. 개요
1.1 전압, 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