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TaeKwonDo Education Center
** 1호점
美 초등학교 확 바꾼 ‘태권도의 기적’
동아일보 **기사
동아일보 ** 기사
▣ BACKGROUND
태권도 사범들은 문화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미국 및전 세계 사람들에게 직접 다가가 한류문화를 전파한 장본인이다. 그러나 아무 지원 없이 오직 그들의 힘으로서 영세성을 벗어나 경제적 성공한 소수의 태권도인이 있다.
지금 현재 미국에서 태권도는 널리 보급되어 있지만 개인적 영세성을 벗어나 대규모 조직적인 발전으로 시대적인 변화를 하지 않고 우리 것을 지키지 않는다면 우린 다시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을 맞이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이러한 점을 간과하여 뒤늦었지만 문화 관광부 (문화원)등에서 국가 홍보 (한류문화) 차원으로 문화 콘텐츠로의 지원 장려와 26개의 태권도 정규과목으로 인정한 학교의 교육을 위하여 6월경 20여명의 사범을 시범적으로 보내어 주기로 하였고 또한 학생들의 도복도 지원하기로 하였다.
김경원 관장은 12월 2007년 Spring Field MA의 26 초등학교의 체 육시간에 태권도를 정규과목으로 인정을 받았고 올해 1월 30일 2008년 MA주지사가 50여명의 교육 관계자를 이끌고 김관장 교육 현장을 방문하고 다음날 교육예산 1600만$ 에서 3200만$로 증액시킨 것이 신문 방송에 나갔으며 미국에서 태권도사에 길이 남을 자랑스런 일을 해내었다.태권도가 품성 교육 및 학교 성적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는 Data에 의한 주정부의 교육의 인정을 받은 것이고 이로 인하여 이 작은 불씨가 전국적으로 태권도가 초등학교 이상의 정규과목과 전 미국에 20,000명 이상의 사범을 국가 차원에서 진출시켜 미국에서 태권도의 정신을 널리 전파하는 애국적인 일이 되기를 바란다.
▣ BACKGROUND
26개 학교의 태권도 정규 과목으로 인정
▣** 태권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