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게임방 운영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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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6.사업계획서 사례

X-ZONE의 事業計劃書
(Computer Network Game-room)

Ⅰ.事業體選定背景및特性

1. 업종개요
95년도부터 불기 시작한 인터넷의 열기와 함께 96년 초 수백 명이 동시에 인터넷을 통해 대화를 나누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존의 텍스트 게임에 그래픽이 추가된 MULTI USER 게임의 등장으로 인터넷 게임이 엄청난 인기를 끌며, 이에 관한 업종의 태동을 예고했다. 이에 따라 당시에 인터넷 카페들이 인터넷 게임을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종종 이용되어 왔으나, 이제 인터넷 검색을 뛰어넘어 게임 위주의 장소의 필요성이 증가하여 등장한 신 업종이다.

2. 사업체 선정배경
현대 사회는 정보화 사회이다. 따라서 컴퓨터와 관련한 인터넷 등을 모르면 각 개인은 이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이런 까닭으로 컴퓨터와 인터넷 분야에 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초․중․고등학생의 신세대들과 대학생, 심지어 20대 후반의 직장인들까지 가정에서 통신/인터넷을 이용하거나 게임을 즐기면서 컴퓨터에 푹 빠져있다. 하지만 인터넷 사용이나 게임을 가정에서 할 경우 장시간 접속에 따른 비용의 문제, 속도 등의 문제, 다양하지 못한 게임종류, 게임 CD 및 부대비용 등의 단점이 많다. 이러한 단점 등을 극복한 것이 인터넷 전용선을 이용한 네트워크 게임방 이다.
이러한 네트워크 게임방은 가정에서 소화하지 못하는 새로운 개념의 컴퓨터 게임을 구현할 수 있으며, 또한 이러한 컴퓨터를 활용한 창업은 향후 유망한 업종이라고 판단된다. 아울러 신세대들이 컴퓨터를 이용한 게임붐이 확산되는바, 요즘 새로이 등장하고 있는 '컴퓨터 네트워크 게임 전문점', 소위 'PC/인터넷 게임방'이라 불리는 사업 분야에 뛰어 들기로 하였다.

3. 컴퓨터 네트워크 게임방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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