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케팅 자소서] 마케팅 영상 크리에이터 신입사원 자기소개서 지원서와 면접자료

1. [에코마케팅 자소서] 마케팅 영상 크리.hwp
2. [에코마케팅 자소서] 마케팅 영상 크리.pdf
촬영자원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한 달치 성과형 영상을 어떻게 설계하겠습니까
재미있는 영상을 만드는 사람보다, 재미를 성과로 바꾸는 사람으로 일하고 싶습니다.
영상은 예술이 아니라 설계입니다.
제가 처음 만든 영상들은 반응이 좋지 않았습니다.
좋은 영상"이 아니라"이기는 영상"을 만들겠습니다.
낮은 자원에서도 성과를 만드는 제작 역량입니다.
저는 에코 마케팅에서 '영상 잘 만드는 신입'이 아니라, '영상으로 전환을 만드는 신입'이 되고 싶습니다.
성과 형 영상은 운이 아니라 설계입니다.
공통] 3.지원 분야 직무를 위해 준비해 온 것에 대해 작성해주시고, 에코마케팅 입사 후 어떤 길을 개척하고자 하는지 작성해주세요.
그래서 직장도 '감'으로 칭찬하는 곳보다 '근거'로 성장시키는 곳이기를 바랍니다.
성과를 숨기지 않는 곳입니 다.
실행 속도가 빠른 곳입니다.
성과 형 영상은 완성도를 올리는 데서 끝나지 않습니다.
제가 바라는 직장의 모습은 크리에이티브 팀이 '감각담당'으로 고립되지 않는 곳입니다.
성과 형 마케팅에서 영상은 퍼널의 입구이자 중간이며, 때로는 전환 직전의 마지막 한 방입니다.
제가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했던 경험은 제한된 자원으로 성과형 숏폼 콘텐츠를 운영하며 '조회수'가 아니라 '행동'을 만들어낸 프로젝트입니다.
그래서 목표를 단순히 '조회수 100만'이 아니라 '전환에 기여하는 지표세트'로 쪼갰습니다.
저는 영상의 구조를 AIDA가 아니라"문제-증거-해결-행동"으로 바꿨습니다.
그 영상들은 공통적으로 첫 2초 리텐션이 높았고, 증거 파트에서 시청이 유지되었으며, 행동 유도가 단순했습니다.
저는 목표를 '멋진 영상'으로 두지 않고 '사용자가 행동하게 만드는 영상'으로 두었기 때문에, 자원이 부족해도 성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저는 '성과를 만드는 기획자 겸 제작자'로 준비해왔습니다.
퍼널 기반 기획 역량입니다.
그래서 영상기획을 할 때부터 이 영상이 퍼널의 어디에 붙는지 먼저 결정합니다.
이 구분이 되면 같은 제품도 다른 영상이 나옵니다.
낮은 자원에서도 성과를 만드는 제작 역량입니다.
개인의 감각에 의존하는 제작이 아니라, 성과형 영상의 제작을 표준화하고 확장 가능하게 만드는 체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저는 에코 마케팅에서 '영상 잘 만드는 신입'이 아니라, '영상으로 전환을 만드는 신입'이 되고 싶습니다.
결국 전환은 랜딩에서 일어나지만, 랜딩까지 보내는 힘은 영상에서 만들어집니다.
영상에서 약속한 해결 이 랜딩에서 바로 확인되지 않으면 이탈합니다.
영상 안에서 증거를 더 구체화해 랜딩에서 확인할 것을 예고하겠습니다.
저는 1주차에는 훅테스트에 집중해 승자훅을 뽑고, 2주차에는 승자훅에 증거를 다양화하며, 3주차에는 전환장벽 제거 콘텐츠를 만들고, 4주차에는 리 마케팅 용으로 짧고 강한 전환 영상을 반복 생산하겠습니다.
저는 2주를 진단 3일, 실험 7일, 확장 4일로 나누겠습니다.
승자 훅을 다른 타깃 언어로 변형하고, 승자본문 구조를 다른 제품 포인트로 확장해 볼륨을 만들겠습니다.
업종별 훅 템플릿, 브리프 작성 체크리스트, 영상구조별 스토리보드 템플릿을 만들어 신입도 일정 수준의 성과형 영상을 빠르게 만들 수 있게 하겠습니다.
만들다, 영상, 전환, , 이다, 성과, 증거, , 유지, 실험, 텐션, 마케팅, 구조, , 문제, 주차, 지표, 숏폼, 바꾸다,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