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충주병원 신규간호사 자기소개서와 면접자료

1. 건국대학교충주병원 신규간호사 자기소.hwp
2. 건국대학교충주병원 신규간호사 자기소.pdf
저는 환자의 변화에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이 간호사라고 생각합니다.
환자에게 감동을 주는 간호사가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처치만 잘하는 간호사가 아니라, 환자의 마음까지 돌볼 수 있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제가 존경하는 간호사는 '신뢰와 책임으로 환자에게 다가가는 사람'입니다.
그 말을 듣고 저는 간호사의 말 한마디가 환자의 회복의지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실습에서 배운 세심함과 책임감을 토대로 환자의 생명을 지키고 마음을 어루만지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저는 신뢰받는 간호사, 그리고 환자에게 따뜻한 기억으로 남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업무능력도 중요하지만, 환자가 '이간호사라서 편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진짜 간호의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간호사로서 이 병원(또는 기관)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본인의 성장 과정과 성격의 장단점을 서술하고, 그것이 간호업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그리고 그런 간호의 본질을 진심으로 실천하는 병원이 건국대학교 충주병원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건국대학교 충주병원은 지역사회 의료의 중심으로서 환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공공성과 전문성을 함께 추구하는 기관입니다.
단순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넘어 '지역주민의 건강 파트너'로 자리매김한 병원의 철학이 저의 가치관과 정확히 맞닿아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지역 주민에게 가장 가까운 간호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건국대학교 충주병원은 최신 의료기술과 따뜻한 환자 중심 간호가공존하는 병원입니다.
이런 성향 덕분에 학교생활에서도 맡은 일은 철저히 계획하고 실천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외과 병동 실습 첫날, 담당 환자의 활력 징후를 기록하는 일을 맡았을 때였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간호사는 환자에게 신뢰를 주는 동시에, 끊임없이 성장하며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임상실습을 통해 간호가가 진 영 향력을 직접 경험하면서, 환자의 곁에서 함께 울고 웃을 수 있는 간호사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외과 병동 실습 중, 복부 수술 후 통증으로 고통스러워하던 환자분이 있었습니다.
의료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간호사에게도 끊임없는 학습과 연구가 요구됩니다.
환자에게 감동을 주는 간호사가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처치만 잘하는 간호사가 아니라, 환자의 마음까지 돌볼 수 있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의식을 잃은 환자가 들어왔을 때, 담당 간호사는 신속하게 활력 징후를 확인하고 의료진에게 필요한 처치를 요청했습니다.
환자분은 의식이 거의 없었고, 인공호흡기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좋아요" "병동 꽃이 활짝 폈어요" 같은 평범한 말이었지만, 환자분은 점차 미소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며칠 후 환자분은 스스로 식사를 시도했고, "당신 덕분에 용기가 났어요"라는 말을 남기셨습니다.
주사 후 아이가 웃으며 "생각보다 안아팠어요"라고 말하던 그 순간, 간호는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일임을 실감했습니다.
저는 실습에서 배운 세심함과 책임감을 토대로 환자의 생명을 지키고 마음을 어루만지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Q2.본인이 생각하는 간호사의 핵심 역량은 무엇인가요?
Q3.실습 중 가장 힘들었던 경험과 극복 방법은 무엇인가요?
Q4. 환자와의 갈등 상황이 생긴다면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갈등 상황일수록 말보다 경청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기들이 긴장한 상황에서도 냉정하게 정리해주는 역할을 자주 맡았습니다.
Q6.체력적으로 힘든 상황을 어떻게 관리하고 극복 하나요?
간호사는 교대근무와 장시간 근무로 체력적 부담이 크기 때문에 스스로의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8. 협력과 소통이 중요한 상황에서 본인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Q9.본인이 생각하는 환자 중심 간 호란 무엇인가요?
환자, 간호사, 간호, 실습, 병원, , , 생각, 되어다, 이다, 싶다, , 느끼다, 경험, 신뢰, , 상황, 병동, 회복, 배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