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MnM 설비 엔지니어(전기) 2025년 4분기 신입 자소서 지원서와 면접

1. LS MnM 설비 엔지니어(전기) 2025년 4.hwp
2. LS MnM 설비 엔지니어(전기) 2025년 4.pdf
설비 엔지니어로서 생산라인의 전력 손실, 부하 불균형, 절연저하 등 예측 가능한 문제는 사전진단과 데이터 기반의 개선안으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에는 설비 데이터 기반의 예측 정비 체계를 구축하여 불필요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전력 손실을 줄이는 효율적 운영을 실현하고 싶습니다.
설비 엔지니어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데이터 기반의 진단력'과 '현장 대응력'입니다.
또한, 에너지 사용 데이터를 분석해 불필요한 부하를 줄이고, 전력효율을 개선하는 기술적 제안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습니다.
반면 예측 정비는 데이터 기반으로 설비의 상태를 실시간 분석해 '필요할 때' 정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5년 내에는 데이터 기반 설비 효율 개선 프로젝트를 주도하여 전력 손실률을 10% 이상 절감하는 성과를 이루고 싶습니다.
설비 엔지니어로서 생산라인의 전력 손실, 부하 불균형, 절연저하 등 예측 가능한 문제는 사전진단과 데이터 기반의 개선안으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후에도 저는 전력계통의 디지털 전환에 대비하기 위해 PLC, AutoCADElectrical, SCADA 관련 온라인과정을 지속적으로 학습했습니다.
교내 전력 시스템 연구팀에서 '배전 시스템 에너지 효율화 실험'을 수행할 때, 저는 실험총괄로서 일정과 결과를 모두 관리했습니다.
먼저 실험 계획 수립 단계에서 주간 부하 데이터를 수집하여 피크시간대의 불균형부하를 식별했습니다.
이렇게 세운 계획을 바탕으로 실제 실험에서는 30분 단위로 부하 전환을 실시하며 전력 측정기를 통해 실시간 데이터를 기록했습니다.
그 결과, 실험은 목표 대비 120% 성과를 달성했고, 에너지 사용 효율은 기존보다 18% 개선되었습니다.
설비 엔지니어(전기)는 단순 유지보수를 넘어 공정의 에너지 효율화, 생산설비 의무 정전 운영, 안전관리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직무입니다.
이 경험은 '세밀한 분석이 설비 안정성을 좌우한다'는 확신을 주었고, 설비 엔지니어로서의 진로를 확립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설비 엔지니어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데이터 기반의 진단력'과 '현장 대응력'입니다.
안정성 확보의 핵심은 '예방정비(PM)'와 '예측 정비(PdM)'의 병행입니다.
고장 부위의 데이터를 수집해 전류·전압파형을 분석합니다.
설비 고장의 70%는 데이터 미활용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IoT 센서를 활용한 설비 데이터 수집 및 분석시스템을 강화해 비가 동 시간을 단축하겠습니다.
설비, 데이터, 전력, 기반, 효율, 엔지니어, 기술, 정비, 예측, 시스템, 실험, 전기, 로서, 생각, 이다, 결과, 경험, lsmnm, 개선,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