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사업 지원 (체험형 인턴) 자기소개서

1. 이노션 옥외광고사업 지원 (체험형 인.hwp
2. 이노션 옥외광고사업 지원 (체험형 인.pdf
광고가 아닌 공간을 설계하겠다는 다짐
이노션 옥외광고사업의 진가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데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도시공간과 사용자 경험을 연결하는 광고 전략을 보다
광고가 사람을 멈추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다시 움직이게 만드는 것이라면, 그 시작은 언제나 공간이며, 옥외광고입니다.
저는 이러한 광고의 '공간성'에 매료되었고, 미디어와 메시지, 사람 사이의 새로운 접점을 기획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광고 분야를 공부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도시공간 속 브랜드 인터랙션'을 주제로 창작 워크숍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는 특정 지역에서 경험할 수 있는 냄새, 소리, 사람의 말투 등을 수집해 메시지에 담는 방식이었고, 참여형 옥외광고 캠페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경험은 광고의 메시지가 물리적 공간과 만나며 어떻게 사람들의 감정과 기억을 움직이는지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던 계기였습니다.
온라인 미디어는 빠르게 소비되고 사라지지만, 도시공간을 점유하는 옥외광고는 물리적 접촉과 감각적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대중을 직접 연결하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OO시 도시 브랜드 공모전'에서 '골목 속 이야기로 가득 찬 도시'라는 주제를 선정해,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광고를 기획했고, 주민참여형 AR 콘텐츠와 연계한 실험적 아이디어로 주목받았습니다.
이런 감각은 단순히 미디어 매체를 소비하는 관점이 아니라, '공간과 사람의 관계'를 이해하는 시각에서 출발하기 때문입니다.
메시지를 보내는 시점부터, 어떤 공간에, 누구에게, 어떤 방식으로 다가갈 것인지에 대한 치밀한 전략이 바탕이 되어야 하며, 저는 그러한 기획적 감각을 기반으로 이노션의 옥외광고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노션은 단순한 광고대행사를 넘어, 문화와 도시를 연결하는 전략적 브랜드 파트너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옥외광고, 공간, 브랜드, 도시, 기획, 이노션, 경험, 이다, 사람, 단순하다, 생각, 콘텐츠, 어떻다, 메시지, , 감각, 이다, 미디어, 되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