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일상영역으로 관찰하였도 평가하였습니다.
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일상생활
OO가 교사 머리의 구르프에 관심을 보이며 만져본다. 미용놀이 가위를 들고 교사를 따라 자르기를 표현하다 교사가 ‘머리 잘라주세요’ 하니 교사에게 다가와 가위로 머리를 자르는 표현을 한다. 교사가 ‘예쁘게 잘라주세요~ 고마워’ 인사하니 웃으며 또 가위로 머리를 또 만져본다.
일상생활
“맘마 먹자. 범버의자를 들고 올까.”하는 순간 범버의자를 들고 탁자 쪽으로 걸어온다. 교사가 “잘했어요.”하자 앉아서 동그랑땡을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다. 꽃게국물에 밥을 말아서 줬더니 “후” 불어서 먹기 시작한다. 뜨거울 때 밥알을 몇 알 흘리며 먹더니 식었을 때 쯤엔 “캬아아” 감탄사를 하며 흘리지도 않고 먹는다.
놀이활동
교사가 ‘밀림으로’ 노래를 부르며 율동을 하자 양팔을 저으며 노 젓는 모습, 꿩의 푸드덕 거리는 날개짓을 따라한다. 노래 마지막 부분의 “어흥~!”하고 소리내며 두 손으로 깜짝 놀래키는 흉내도 따라한다. 교사가 계속 노래를 틀어주고 불러주자 마라카스를 가져와 흔들면서 흥이 나는 기분을 표현한다.
놀이활동
교사가 색도화지와 크레파스를 제공해주니 다가와 크레파스를 만진다. 교사가 크레파스로 종이에 끼적이는 모습을 보여주자 OO도 크레파스로 종이에 끼적이다 크레파스를 굴리고 떨어트려보며 탐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