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한식 세계화에 관심이 많았고, 이번 행사가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킬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CJ제일제당은 저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 줄 더 없이 좋은 무대라고 생각하여 식품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여기도 적절한 접속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CJ제일제당(이야말로 이)은 저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 줄 더 없이 좋은(최적의) 무대라고 생각하여 식품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그래서 내용 보완보다 형식의 완성도 , 특히 원활한 글의 흐름에 중점을 두고 첨삭을 진행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J제일제당과 비빔밥 유랑단이 보여준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
2013년, CJ제일제당에서 후원하는 비빔밥 유랑단이 재학 중인 CIA 캠퍼스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 행사가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킬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항상 비슷한 방법의 한 식 홍보에서 탈피한 CJ제일제당과 비빔밥 유랑단의 마케팅을 보며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CJ제일제당이야말로 이 꿈을 현실로 이루어 줄 최적의 무대라고 생각하여 식품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선택한 계열사가 아니면 안 되는 이유 2) 직무에 관심 갖게 된 계기 3) 본인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본인의 강점, 준비, 관련 경험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1000자
비빔밥 유랑단이 보여준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 CJ제일제당이기에 가능했습니다.]
평소에 한식 세계화에 관심이 많았고, 이번 행사가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킬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항상 비슷한 방법의 한식 홍보에 의구심을 품고 있었던 저는 CJ제일제 당과 비빔밥 유랑단을 통해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저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 줄 더 없이 좋은 무대라고 생각하여 식품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식품과 마케팅, 둘 다 즐기는 120%의 열정.]
평소 식음료와 문화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각국을 돌아다니며 음식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공부했고 대학생 시절 KoreanStreetF ood, ModernistK oreanCuisine 등 한식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해 Linecook, Server, Receptionist 등 다양한 포지션으로 활동하며 한식 세계화의 꿈을 키웠습니다.
CIA 3학년 시절, 미국 학생들을 이끌고 2개월 동안 마케팅팀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CIA에서 비영어권 국제학생이 외국 학생들과의 팀 프로젝트에서 리더를 하는 경우는 드물었지만 저는 능동적으로 주도하는 학생이 되고 싶어서 리더가 되겠다고 자원했습니다.
하룻 동안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대형 이벤트에서만 달러가 넘는 예산을 식재료 구입, 데코레이션, 마케팅 비용 등에 배분하고 조율하는 까다로운 직책이었지만 모든 파트의 흐름을 파악하고 '예산'이라는 현실적 요소를 다룬다는 점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평소에 한식 세계화에 관심이 많았고, (글자수 조정 관계로 이 문장은 부득이하게 지워야겠습니다.) 이번 행사가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킬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참여)했( 습)기 때문입니다.
줄바꿈?글의 분위기나 내용 전환이 일어나는 곳에서는 줄을 바꿔 문단을 나누는 게 더 바람직합니다.)(주어가 부족한 편입니다.매 문장마다 주어를 넣을 필요는 없지만, 가급적 주어를 빼지 말아야 문장이 더 선명해집니다.==> 저는 당시,) 서비스 전에는 (번잡한 군더더기식 표현입니다.지우는 게 더 깔끔하고 좋습니다.) 비빔밥에 들어갈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를 (이것도 번잡한 군더더기식 표현입니다.지우는 게 더 좋습니다.) 요리(외에) 했고 서비스 중에는 행사 참가자들에게 음식을 서빙(도)하며 (행사 참가자들에게) 음식에 대한 의견을 물었습니다.
이대목은 글의 흐름만 가로막는 지루한 내용입니다. 게 다가 글자수까지 많이 초과되었으니 미련 없이 싹다지워야 합니다.)(그러자 미국인들은 비빔밥의 감칠맛과 달걀, 고기, 나물, 고추 장이 어우러진 멋진 색상에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또한,) 하지만 순한 글로 된 (CJ제일제당의) 패키지와 유자간장 등 참신한 성분으로 무장한 (부적절한 어휘입니다.==> 만들어진) 제일제당의 제품은 외국인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래서)고, 아시아 요리에 늘상 들어가는 평범한 간장 고추장을 예상했던 그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문장 간 연결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적절한 접속어가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비슷한 방법의 한식 홍보에 의구심을 품고 있었던 저는 (여기 도 번잡합니다.간추린 표현이 더 깔끔하고 좋습니다.==> 서탈피한) CJ제일제당과 비빔밥 유랑단(의 마케팅을 보며)을 통해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평소 식음료와 문화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각국(글자수 조정 관계로 대폭 줄여야겠습니다.)을 돌아다니며 (각국의) 음식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였습니다. 그리)며 공부했고 대학생 시절( 때부터) KoreanStreetF ood, ModernistK oreanCuis ine 등(이 문장도 글자 수 조정 관계로 부득이하게 지워야겠습니다.) 한식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해 (서) Linecoo k, Server, Receptionist 등 다양한 포지션으로 활동하며 한식 세계화의 꿈을 키웠습니다.
특히 군더더기식 표현들이 많아서 글의 흐름을 가로막을 뿐만 아니라 정작 들어가야 할 필수 성분들이 부당하게 생략된 감이 있습니다.
게 다가 문법에 어긋난 비문, 부적절한 어휘 구사, 구체성이 떨어지는 표현, 제자리를 잡지 못한 구절과 문장, 문장 간 매끄럽지 못한 연결 등 표현상의 문제점들이 총체적으로 난무하고 있는 것도 글의 흐름을 방해하는 요인입니다.
자소서가 갖춰야 할 형식 요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글의 흐름, 즉 유연한 스토리텔링입니다.
그래서 내용 보완보다 형식의 완성도 , 특히 원활한 글의 흐름에 중점을 두고 첨삭을 진행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J제일제당과 비빔밥 유랑단이 보여준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
2013년, CJ제일제당에서 후원하는 비빔밥 유랑단이 재학 중인 CIA 캠퍼스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 행사가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킬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항상 비슷한 방법의 한 식 홍보에서 탈피한 CJ제일제당과 비빔밥 유랑단의 마케팅을 보며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이번에도 글자 수가 많이 넘쳤습니다.꼭 필요하지 않은 대목들은 과감하게 잘라내거나 간추려야겠습니다.==> 저는 당시,) "실내 온천 컨셉의 퓨전 타파스 레스토랑"이라는 구체적인 컨셉(을) 제시(하고 팀원들의 역량에 /관심 분야에 맞춰 역할을 분담시켰)를 통해 팀원 모두의 동의를 받아 리더가 되었고 이에 의기양양했습니다.
그 결과, 교수님의 호평과 함께 92점을 받으며 프로젝트를 끝낼 수 있었(습니다.)(줄바꿈)고, 이때의 경험은 (마무리 부분의 내용이 본문 전체 내용과 잘 연계되지 않습니다.본 문 앞 대목에서는 팀 내 갈등을 해결하는 본인의 리더십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 문입니다.이에 맞춰서 내용을 대폭 교정해야 짜임새 있는 글이란 인상을 줍니다.==> 저에게 "진정한/유능한/실력 있는/훌륭한) 마케터(는)로서 참신(한 아이디어 역량)함뿐(만) 아니라 여러 아이디어의 (갈등 상황을) 종합(무마시키는) 능력 또한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을 가르쳐 준)한 지 배우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글자수 조정 관계로 이대목의 내용을 완전히 바꿔야 겠습니다. 양해하시기 바랍니다. ==> 그런데 워낙 대형 이벤트였기에 천만 원이란) 프로젝트 초반부터 모든 파트가 많은 예산(도빠듯했습니다. 그래서) 배정을 요구했고, 저는 각 파트(의) 리더(들은)와 함께 상황 파악 후 해결책을 모색했습니다.
줄바꿈)(이렇게 정확한/폭넓은) 현장(파악과 원활한)과의 소통으로 "최소 비용을 투입해 (으로) 최대 이익을 창출"(한)하려는 노력 덕분에 칠천 달러가 넘는 이익을 남(한 문장 안에 "~할 수 있다"가 두 번 들어가서 비문이 되었 습니다.==> 기며) 길 수 있었고, 모두의 환호 속에 흡족하게 졸업 이벤트를 (흡족하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하룻 동안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이벤트에서만 달러가 넘는 예산을 배분하고 조율하는 까다로운 직책이었지만, 모든 파트의 흐름을 파악하고 '예산'이라는 현실적 요소를 다룬다는 점에 매력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폭넓은 현장 파악과 원활한 소통으로 "최소 비용으로 최대 이익을 창출"한 덕분에 칠천 달러가 넘는 이익을 남기며 졸업 이벤트를 흡족하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모름지기 '글'이란 종류를 불문하고 내용과 형식의 조화가 이뤄져야 정당한 평가를 받는 법이기 때문입니다.
끝으로 첨삭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교정본을 부록으로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