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 부분에서는 회사 전체가 아니라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를 중심으로 기술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조금 더 다양한 노력과 장점, 준비사항 등을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장점, 직무연관 장점을 기술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사팀, 면접관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이 상황 설명, 과정, 생각이 아니라 본인의 노력과 행동부분이기 때문에 이 노력과 행동부분을 다양하고 충실하고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에서는 반드시 정답을 제시해야 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조금 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행동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나가시면 됩니다.
이런 장점, 결론부터 기술하신 후에 본인의 노력과 행동부분을 다양하고 충실하게 기술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 부분에서 생각 부분이 너무 장황하게 많은 분량으로 기술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오히려 인사팀, 면접관이 궁금해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핵심적으로 요약, 정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결론은 간략하게 기술해주신 것은 좋지만, 교육이 끝났다라는 논리보다는 본인의 장점으로 명확하게 증명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전까진 막연하게 공부만 했고 방향은 결정하지 못했는데 전자전을 통해 방향을 정할 수 있었고 이를 정해준 삼성에서 생활에 공헌하는 꿈을 펼치고 싶습니다.
멤버십에서 몇 번의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팀원의 실력 때문이 아니라 소통이 부족해서 실패할 위기를 겪었습니다.
하지만 설득을 위해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 알아보면서 배우고 싶다는 열정이 계속 커졌기 때 문에 마침내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피할 수 없다고 결론지었고 지금 이 도전할 때라고 생각했습니다.
교육을 받기 위한 준비기간은 새로움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고 도전이 성공적으로 끝남으로 인해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처럼 들고 다니는 스마트 기기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휴대하는 스마트 기기에 대한 생각으로 인해 차고, 입고, 쓰고 다닐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가 등장했습니다.
착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인 웨어러블 기기는 문자, 전화 확인 등과 같은 스마트 기능에 각기 기 특성에 맞는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그 중에서도 MWC 2014에서 최고의 모바일 제품상을 받은 삼성 기어핏은 웨어러블 기기를 향한 세계의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알려주는 대표적인사 례입니다.
웨어러블 기기에서 볼 수 있듯이 시계, 안경 등과 같은 착용 기능과 스마트 기능을 따로 나누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언뜻 보기엔 상관관계가 없어 보이는 여러 분야를 연결하여 창의적으로 구상된 아이디어가 시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소제목의 역할은 소제목만 보면 전체 내용이 궁금해질 정도의 소제목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됩니다.
실제 전체 내용을 대변하는 대표 어나 주 제어를 소제목으로 부여한다면 인사팀, 면접관이 이미 내용을 상상하기 때문에 세부 내용을 자세하게 읽지 않거나 식상하다는 인상을 남겨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소제목을 만들기 위해서는 소제목부터 기술하는 것보다는 내용을 먼저 기술하신 후에 가장 특이한 단어나 문장을 활용하여 소제목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지금은 조금 추상적인 내용이 반복되다 보니 카피성 소제목을 만들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조금 더 다양한 노력과 장점, 준비사항 등을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기술한 부분이 지원 동기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500~600자 정도로 줄이시고, 뒷부분에서는 입사 후포부 부분을 별도 기술해주셔야 합니다.
지원 동기 부분에서는 가고 싶다, 하고 싶다가 아니라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이유, 즉 지원 직무에 대한 장점, 준비사항 등을 핵심적으로 요약, 정리, 결론 내어 잘할 수 있다는 강한 논리로 구성해 주셔야 합니다.
실제 구체적인 근거나 데이터를 언급하면서 지원회사, 지원 직무에 대해서 남다른 관심을 가져왔다는 첫 문장을 기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막연하고 추상적인 논리가 아니라 지원 직무특히 조금 더 구체적인 직무를 타깃팅하여 구체적인 내용과 대안을 제시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지원 직무와 연관된 목표를 먼저 명확하게 기술해주시는 것이 출발점이 됩니다.
10년 후 목표에서는 조금 더 구체적인 목표를 명확하게 제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목표가 되면 좋겠지만, 추상적으로 지원 분야의 새로운 표준만을 만드는 핵심인재 등으로 목표를 제시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비전이나 너무 거창한 목표, 지원 직무와 연관성이 없는 다른 직무에 대한 목표를 제시하면 비현실적이다라는 부정적인 시각을 남겨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거창한 목표는 제시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표 제시 후에는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 및 실천계획을 기술해주셔야 합니다.
이 내용은 제시한 직무관련 목표를 구체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내용, 입사 후 직접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계획을 포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반드시 정답을 제시해야 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조금 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행동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나가시면 됩니다.
이런 장점, 결론부터 기술하신 후에 본인의 노력과 행동부분을 다양하고 충실하게 기술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이 부분에서 생각 부분이 너무 장황하게 많은 분량으로 기술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오히려 인사팀, 면접관이 궁금해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핵심적으로 요약, 정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상적이고 막연한 기술, 과정 중심의 기술이 아니라 구체적인 본인의 노력과 행동 중심으로 기술해주셔야 합니다.
일단 전반적으로 견해 부분이 중심이 되기 때문에 제 의견을 참조해주시는 정도로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문이나 언론, 뉴스에서 주장하는 것을 그대로 따르는 것이 아니라 본인만 의 견해, 본인만의 아이디어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시는 부분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지금 논리는 전반적으로 인문계 지원자들도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일상적인 논리로 만 기술되었기 때문에 전공 및 지원 직무와 연관하여 조금 더 구체적인 이야기, 기술적인 분석과 전망, 본인만의 구체적인 아이디어 등이 오히려 많은 분량으로 기술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펙을 올리는 노력이외에 본인의 경험을 다양하게 정리하는 시간과 습관을 꾸준히 가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