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머님들과 함께 요리를 만드는 봉사활동인 OO팀에서 4개월간 활동하였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홍보대사로 6개월간 활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중 봉사자들을 관리하는 '교육팀 4학년 담당자'로 활동하였습니다.
저는 어머님들과 함께 요리를 만드는 봉사활동인 OO팀에 (소속되어)서 4개월간 (요리봉사) 활동(을)하였습니다.
이처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도 부족한 자원을 (협동과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척척 박사 직원'이 되겠습니다.
저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도 협동과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척척 박사 직원'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홍보대사로 6개월간 활동(하였을 때, 대부분의) 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그 중 봉사자들을 관리하는 '교육팀 4학년 담당자'로 (임명되어/ 선출되어) 활동하였습니다.
조직의 공동 목표를 달성을 위해 노력했던 중 발생한 갈등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한 경험, 당시 상황을 기술하고 당시 해결방법을 자세하게 행동 중심으로 기술
조직이 처한 상황이나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자세하게 행동 중심으로 기술
학교나 사회에서 속했던 조직(동아리, 프로젝트팀 등)에서 개인적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맡은 일 또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자세하게 행동 중심으로 기술
이처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도 구체적인 목표를 함께 세우고 이루는 '소통하는 O굴비'가 되겠습니다.
저의 작은 특권인 '무료 음료 한잔'을 포기함으로써 "고객은 왕이다"라는 목표를 지켰습니다.
저희 활동은 5명의 팀원과 어머님들이 함께 짝을 지어하는 활동입니다.
하지만 5명 중 1명 팀원이 사정상 활동할 수 없게 되어 어머님들과 짝이 맞지 않고 팀원의 역할이었던 '총무'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머님들과 짝을 맞추기 위해 일주일마다 짝을 바꾸고 팀원이 돌아가며 2명의 어머님과 짝을 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활동 초반에 사람들의 인식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변 사람에게라도 작은 변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 중 봉사자들을 관리하는 '교육팀 4학년 담당자'로 활동하였습니다.
그래서 교육팀으로서 관리해야 할 봉사자들은 많았습니다.
그래서 봉사자를 관리하는 업무와 5학년 수업을 모두 진행함으로써 힘들고 당황스러웠지만 아무 문제 없이 교육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글의 전반적인 분위기나 내용 전환 이 일어나는 대목입니다. 이런 곳에서는 줄을 바꿔 문단을 나눠주는 게 바람직합니다. ==> 줄 바꿈)(여기 도주술 호응에서 벗어난 비문입니다. 게 다가 부적합한 어휘 구사와 쓸데없는 군더더기 삽입, 필수 성분의 부당한 생략 등도 보여서 글이 매끄럽게 읽히지 않으니, 다시 한번 대대적인 교정작업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저는)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멘티들과 개인 모임을 가져 많은 질문으로 (어색한 표현입니다.==> 갖고 자유롭게 대화하면서 그들의 ) 관심 분야를 파악하고 관련된 구체적인 1가지의 (여기도 어색한 표현입니다.자소서는 자연스러운 일상어로 표현할 때 호감지수가 상승됩니다. ==>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목표를 함께 세(워 함께 협력하며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웠습니다.
이 런 까닭에 "글의 일관되고 유연한 흐름"에 최우선을 두고, 문제점들이 눈에 띄는 대로 일일이 교정하면서 첨삭을 진행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교정문(1)] (535 글자)
교정문(2)] (499 글자)
다른 손님들도 (많이 앉아 계신 가운데, 그분이 갑자기)계시고 언성을 높이셔서 (저는 몹시) 당황스러웠(습다. 하)지만(이 항목은 내용이 몹시 안 좋습니다. 주어진 조건인 '슬기로운 상황 극복'이란 느낌을 주지 않고, 돌발적인 언어폭력에 본인이 일방적으로 눌려서 항복한 상황이란 느낌을 강하게 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내용이면 도리어 역효과만 줍니다. 그러니 내용 자체를 완전히 뜯어고쳐야 합니다. 첨삭자가 순전히 창작해서 (?)임의로 내용 하나를 소개해 드릴 테니 참고하신 뒤에 마음에 안들거나 사실에서 크게 벗어난 교정이라면 본인의 기호나 사실관계에 맞춰서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 놀란 가슴을 신속히 진정시키고) 차분(한목소리로 "절반 이상 잡수신 음료는 원칙상 바 꿔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손님께서 정못 마땅하시다면/ 여전히 불만족스러우 시다면 카페 사원들한테 부여된) 히공감하며 음료를 다시 만들겠다고 친절하게 말씀드렸습니다. 제 시간대에 일어난 일이라서 책임지기 위해 하루 공짜 음료를 (제가 포기하고 손님께 대신 제공/양도 해 드리고 싶은데 괜찮으실는지요?"라고 공손히 여쭈었) 마실 수 있는 저의 특권을 포기하고 그 고객님께 드렸습니다.
그 당시) 저희(팀) 활동은 5명(이었는데 그 중 총무 역할을 하던 동료가 개인)의 팀원과 어머님들이 함께 짝을 지어하는 활동입니다.
하지만 5명 중 1명 팀원이 사정상 활동할 수 없게 되어 (팀 운영에 큰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어머님 수도 5명 팀원 수도 5명이어서 이제까지 짝이 딱 맞았었는데, 그게 어긋났기 때문입니다.) 어머님들과 짝이 맞 지 않고 팀원의 역할이었던 '총무'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활동 초반에 사람들(이 국민연금을 부정적으로)의 인식(한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래서)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어 저의)해 주변 사람(한테만이)에게라도 (인식의) 작은 변화를 (이끌어내) 만 들고 싶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홍보대사로 6개월간 활동하였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국민연금을 부정적으로 인식한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어 저의 주변 사람한테만이라도 인식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싶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홍보대사로 6개월간 활동하였을 때, 국민연금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저는) 그 중 봉사자들을 관리하는 '교육팀 4학년 담당자'로 (임명되어/ 선출되어) 활동하였습니다.
봉사자들을 모집하기 위해 많은 홍보(활동에 주력하였습니다.그)를 하였고 결과적으로 ('결과적으로'란 말은 좋은 말이 아닙니다.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되었다란 우연의 개념이기 때문입니다.자소서는 반드시 필연적인 인과관계에 맞춰서 표현해야 호감지수가 상승하 는 글인 만큼 앞으로도 '결과적으로'란 말은 쓰지 마십시오.)(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하였습니다.
저는 (행정을) 담당(한봉사)자였기 때문에 직접 수업(이 파 행적으로 진행되어도 그에 대한 책임을 질 필요가 없었)을 하지 않고 봉사자를 관리하는 업무였습니다.
하지만 (작년에는 /지난 학기에는 강의 담당) 봉사자(였)가 참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때의) 5학년 수업을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30분간 수업 준비를 급하게 (마친 후 강의를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가 져빈 자리를 채웠습니 다.
그래서 봉사자를 관리하는 업무와 5학년 수업을 모두 진행함으로써 (앞으로 건강보험공단에서도) 힘들고 당황스러(운일들이 많이 발생할 것입니다. 저는 그때마다 이 경험을 되살려 임기응변의 지혜를 적절히 발휘하는 인재가 되겠)웠지만 아무 문제 없이 교육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OO 교육봉사단의 운영진으로 활동할 때, 저는 봉사자들을 관리하는 교육팀 담당자로 임명되어, 봉사자 모집홍보활동에 주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학기에는 강의 담당 봉사자였기 때문에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 준비를 급하게 마친 후 강의를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