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1X년 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일 때, CAM 수업에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팀장으로서 팀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원만하게 진행해 나갔습니다.
이 팀 프로젝트를 원만히 끝내며, 배운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는 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리더쉽을 배웠습니다.
그 결과, 드론은 안정적으로 날게 되었고 저희 팀은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201X년 대학교 3학년 때, CAM 수업에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드론은 안정적으로 날게 되었고 저희 팀은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치게 되었 습니다.
그 결과, 드론은 안정적으로 날게 되었고 저희 팀은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임을 가장 잘 보여주는 최근 3년 이내의 사례를 아래 세부 항목에 따라 작성해 주십시오
지 원자본인이 자신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해결한 임무(과제)를 가장 잘 보여주는 최근 3년 이내의 사례를 아래 세부 항목에 따라 작성해 주십시오
그 결과, 모서리 부분이 깨지지 않고 매끈하게 가공되었고 이를 통해 저희 팀은 탄소섬유를 소재로 한 강도가 좋고 가벼운 조이스틱 커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해당 활동의 결과와 이를 통해 본인이 배운 점은 무엇인지 상세히 기술해 주십시오.
첫 번째로는 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리더쉽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팀에서 SM45C 등 여러 고탄소강을 연마하는 역할을 맡고 싶다고 제안하여 이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노력으로 인해 어떤 결과가 나타났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당시 어떤 행동을 했는지, 그리고 결과는 어떠했는지 상세히 기술해 주십시오.
그 결과, 드론은 안정적으로 날게 되었고 저희 팀은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향후 자신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할 것인지 간략히 기술해 주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당신의 생각을 이해시키기 위해 특별한 노력이 필요했던 당시 상황을 간략히 기술해 주십시오.
하지만 저는 저의 생각을 장애우한테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 것 같아서 한편으론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장애우들에게 저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틈틈이 "장애우와 대화하는 법"을 찾아보면서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장애우에게 저의 생각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자소서의 오프닝은 가급적 "저는/제가 "로 시작하지 않는 게 바람직합니다. 너무 진부하고 흔한 오프닝이어서 인사담당관들이 지루해 합니다.) 201X년 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일(번잡합니다.지우는 게 더 깔끔하고 좋습니다.)때, CAM 수업에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줄바꿈==> 글의 분위기나 내용 전환이 일어나는 대목에서는 줄을 바꿔 문단을 나누는 게 바람직합니다.) 그래서 도서관과 인터넷에서 (번잡합니다.지우고 "저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로 바꾸는 게 더 깔끔하고 좋습니다.) 관력서적 및 자료를 (부지런히 참고한) 찾아다닌 끝에 "모서리 부분에서 절삭 속도를 낮게 하여 바깥쪽에서 치고 들어오면서 절삭 속도를 천천 히 올려 깎아내면 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끝까지 "비교적 무난한 내용/문제가 많은 표현과 형식"의 패턴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리더쉽은 앞으로 한국수력원자력에 입사(여기도 좀 잘 보십시오.바로 밑에 밑에 세 번째 사항에도 토씨 하나 틀리지 않는 문장이 반복되고 있잖습니까? 이런 식으로 글을 쓰면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이 사람은 글을 무성의 하게 함부로 막 썼다"는 오해를 받게 됩니다. 그러면 즉석 탈락으로 이어지게 되는 겁니다.==> 후에도 늘/항상/ 언제나 동료 선후배의 의견들을 경청하면서 팀의 / 조직의 단합을 / 화합을 이루겠습)해 업무를 수행할 때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한국수력원자력에 입사 후 공정설비를 운영(을담당하는 엔지니어가) 하는데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능력이라고 (여기는 좀 더 강한 어조로 본인의 의지를 밝히는 게 좋습니다.==> 확신/자부) 생각합니다.
저는 직접 제 손으로 재료를 연마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SM45C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고탄소 강연마 역할을 맡았습니다.
제가 맡은 역할은 (저는) SM45C를 # 100(사포로 연마하기 시작해서 차츰 차츰)에서#2000사포로(까지 단위를) 차근차근 올(리면서 연마 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라가며 면의 스크래치가 한 방향으로 보일 때까지 연마하다가 다시 이 방향에 수직(으로 방향을 바꾼 뒤, 다시)하게 하여 스크래치가 한 방향으로 보일 때까지 (연마하기를) 반복하면서 (고탄소강) 표면의 조직을 미세하게 만(들어나갔)드는 역할이였습니다.
프로젝트를 위해 팀(의)원을 구성하였는데, 저희 팀원들은 저를 제외한 나머지가 전부 다 1학년이 (었==> 앞의 체언에 받침이 있으면~이었을 붙이고, 받침이 없으면~였을 붙인다.~이였이란 말은 아예 없음 예) 소년이었다
그래서 팀장인 제가 재료 역학(과), 구조해석 등의 전공(과목을 통해서 습득한) 지식을 이용해 (서)구조물을 설계하(문장이 너무 길어서 주술호응에서 심하게 벗어난 비문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세 문장으로 나눈 다음에 각 문장들을 문법에 맞게 대폭 교정해야 합니다.==>였습니다. 그리) 고이를 아바쿠스라는 프로그램(으로)을 이용해 응력 분포를 해석하(였)는 역할을 맡고, 팀원들에게는 적절한 임무를 부여해 (서)의욕을 이끌어 (냈습니다. 또한, 작업할 때는) 내고 또 항상 다 같이 모여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서) 서로 힘(을 북돋아준)이 되어주게 한 결과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 고개인(능력/역량)활 동보다 팀워크를 중시할 때(더) 공동체의 큰 이익을 (이 생긴) 이룰 수 있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고등학교 때 한번 현미경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이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현미경의 설계를 도맡아 (주도하면서) 팀원들의 부담을 (덜어주) 떨쳐내고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무사히 완료할 /마칠)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에러 가 자꾸 반복되면 드론의 몸체가 파괴될 수도 있다는 경각심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I값에 대해서도 드론을 좌우로 기울여보면서 드론이 안정될 때까지 올려주었습니다.
이) 저희 동아리는 장애우들(에게)이 다니는 OO교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주요 임무였기에, 저도 OO 학교에 가서 봉사)였습니다.
하지만 장애우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은) 처음(해보는)에 봉사활동(이었기에 초반에는)을 갔을 때 장애우와 함께 활동을 하는 게 어색(함)하여 대화 를 하는데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그 결과, 장애우에게 저의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게 된 것은 물론, 기본적인 수화도 익히게 되어 장애우와 수화로도 자주 대화하면서 한층 더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글쓰기 공부를 다시 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