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시인이자 철학자인 니체가 집필한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는 10년 동안 동굴에서 수행한 차라투스트라를 통해 니체 자신의 사상을 이야기하는 책으로서 니체는 이 책에 대해서 “이 작품은 독보적이고, 인류가 지금까지 받은 어떤 선물보다 가장 큰 선물을 주었으며, 존재하는 최고의 책이고, 진정 높은 공기의 책”이라고 자평한 책이다.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는 철학을 논하는 일반적인 책들과는 달리 온통 은유적인 표현으로 가득차있어 그 예술성에서 문학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철학으로 분류해야 할 만큼의 은유적인 표현에 대학 해석과 사유 방식 및 논리성에 대해 상당히 이해하기 어려운 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초역 니체의 말 [독서감상문] 19세기 독일의 철학자이자 음악가, 문학가인 프리드리히 니체의 [초역 니체의 말]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
철학자의 생애와 사상 - 니체의 생애와 사상에 관해서 철학자의 생애와 사상 - 니체의 생애와 사상에 관해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니체의 생애
2. 니체가 쓴 중요한 서적
(1)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Thus Spoke Zarathustra)
(2) 인간적인, 너무나 인..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독후감 176권 638Page 분량입니다.
저렴한 독후감은 아니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독후감임을 자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1. 자유론
2. 1만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