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아버지의 가르침을 통해 저는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거라는 강한 도전정신과 자립정신을 어린 시절부터 체득했던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록 유복한 유년시절을 보내지는 못했지만, 밤낮없이 일터로 향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에서 가정과 일에 대한 '책임감'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주변에서는 저에게 공감능력이 깊고 따뜻한 마음을 가졌다고 들 이야기합니다.
이런 장점들 덕분에 소위 '적을 만들지 않는', 주변 사람들과 언제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삶을 살아왔다고 자부합니다.
장점으로도 인식될 수 있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만나는 사람을 처음부터 완전히 신뢰하기보다는 스스로 타인을 대함에 있어 좀 더 신중하고, 저만의 기준을 세워 상대와의 관계 정립에 있어 제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 꼼꼼히 따져보는 습관을 기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식산실의 보고라는 대학교라는 장소에서 교수님들과 학생들을 서포트하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데에서 행정조교로서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기에 귀교의 행정조교로 지원하 게 되었습니다.
또한 군 복무 시절에는 특유의 센스와 순발력으로 남들보다 일 처리가 빠르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곤 했습니다.
이러한 이론적 지식과 실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귀교의 대학 조교로서 교수님들,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궁금한 사항을 해결해주는 만능형 조교로 거듭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