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를 쓰시오.

1. 심리학에게 묻다 (1).hwp
2. 심리학에게 묻다 (1).pdf
뇌와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개념이 주는 함의에 대해 기술해보았습니다.
Ι. 서론

Ⅱ. 본론
1. 뇌의 메커니즘
2.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
3. 개념이 주는 함의
1) 개념에 대한 생각
2) 아동발달
(1) 신체발달
(2) 정신발달

Ⅲ. 느낀점
Ι. 서론

뇌, 우리의 모든 것을 관장하는 기관이다. 약간 와전된 이야기이긴 하지만, 아인슈타인도 자신이 뇌의 10~15%밖에 사용하지 못했다고 한다. 이러한 뇌 사용량에 대한 연구는 지금까지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뇌 사용량에 대한 의문은 영화에도 반영되기도 하였다. 2014년에 개봉한 영화 <루시>는 스칼렛 요한슨, 최민식 등의 배우를 써서 유명해졌는데, 이 영화는 처음부터 인간의 뇌는 10% 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 이상을 사용하게 되면 초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는 듯이 설명하고 있다. 영화는 대흥행하지는 못했지만, 일반 사람들 사이에서 상당히 유명한 주제를 가지고 나왔기 때문에, 보려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처럼 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엄청나게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외에도 많은 연구자들이 뇌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본론에서는 뇌와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개념이 주는 함의에 대해 기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뇌의 메커니즘
〃우리가 치매라고 부르는 알츠하이머병은 뇌가 포도당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만드는 능력을 잃어버릴 때 생긴다고 한다. 이래서 뇌과학자들은 뇌를 ‘포도당 먹는 하마’라 부르기도 한다. 상담심리학적 관점에서는 포도당을 Joy(기쁨), 즉 ‘뇌는 기쁨을 먹고 자란다’가 된다.〃
Grace-Joy-Peace 메커니즘, 심리학에게 묻다, 아동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