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신세계 독후감 - 멋진신세계 줄거리 요약과 집필의도분석 및 멋진신세계 등장인물와 존엄성문제 연구 및 멋진신세계를 읽고나서 든 생각 (서평)

1. 멋진신세계 독후감 - 멋진신세계 줄거.hwp
2. 멋진신세계 독후감 - 멋진신세계 줄거.pdf
멋진 신세계 독후감
멋진 신세계 줄거리 및 내용 요약
멋진 신세계에서 나타난 인간 존엄성의 문제
멋진 신세계에서 말하는 유토피아
멋진 신세계를 읽고 나서든 생각
존은 문명인 린다
존은 이러한 소마에 대한 거부감과 보전지역과는 다른 낯선 환경 탓에 신세계를 부정한다.
자신을 동물원의 원숭이 취급을 하는 사람들,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 만드는 소마, 존은 신세계에서의 자신의 삶을 비관하여 등대에서 자살하고 만다.
이 작품 속에서 '보카노프스키'라는 세포분열 과정을 통해 사람은 4가지로 완벽히 구분되어 제조된다.
이 세계에서 인간의 존재는, 아버지 어머니의 사랑이 전제가 된 관계 하에 생겨난 사랑의 증거물이 아니라, 철저하고 완벽한 과학기술이 낳은 산유물일 뿐이다.
단지 하나의 세포에서 계속해서 분열하여 96명의 똑같은 일란성 쌍둥이를 만들어내고, 유리병 속에서 267일의 수많은 과정들을 통해 과학기 술만을 위해 일할 무감정한 인간들이 만들어진다.
그렇다면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이 극대화되어 있는 멋진 신세계속 사회가 어떤 의미에서 본다면 바람직한 사회 모습이지 않을까?
한 가지 심정적으로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현대를 살고 있는 우리의 관점에서 본 그 사회 구성원들의 인간 존엄성 문제인데, 만약 인간 존엄성 문제를 지금 과다르게 규정할 수 있다면 멋진 신세계의 사회도 충분히 성립될 수 있는 사회가 아닌가?라는 의문점을 가지게 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고용불안이나 비정규직 문제 등 인간의 부품화를 경험하고 있는 현실에서 오히려 비록 사회의 부품으로 살지만 그런 조건마저 조건화 되어 불행함을 느끼지 못하는 감마, 입실론 계급이 더 나은 편일 수도 있다는 극단적인 생각 도하게 된다.
또 인간의 효율성과 사회의 안정을 위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간들을 그 목적에 맞게 교육하고 통제한다.
인간, 사회, 신세계, 멋지다, 감정, 유토피아, , 생각, 행복, , 느끼다, 되어다, 계급, 통해, 가지, 사람, 생활, 문제, 대한, 만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