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사례 및 분야연구 및 인공지능 한계점과 인공지능 미래에 대한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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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인공지능 정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 및 분야 연구
인 공지능에 대한 나의 의견(인공지능의 미래)
그러나 현 수준에서 인공지능은 인간 지능과 비교해서 많은 한계를 갖고 있다.
인공지능 즉 AI는 우리들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하지만 인공지능의 발달로 컴퓨터가 인간의 지식을 뛰어넘으면서 지식노동마저 대체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공지능의 인간의 역할을 완전히 대체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의 컴퓨터는 단순한 계 산 업무를 처리하는 데 그 목적이 있었으며, 과학자들은 좀 더 지적인 과제, 예를 들어, 인간이 행하는 각종 게임이나 하나의 언어로 작성된 문장을 타 언어로 번역하는 과제 등을 처리할 수 있는 컴퓨터를 생각하게 되었고, 이를 위해 인공지능이란 연구 분야를 탄생시켰다.
게임 분야
AlanTu ring이 컴퓨터의 추론(Reasoning) 능력을 연구하기 위한 좋은 프로젝트로서 체스게임을 제안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AI에서 게임에 대한 연구가 지속되어 온 두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다.
인간이 게임을 좋아하는 것은 오랫동안 지속되고 몸에 배어왔는데, 인류학자들이 거의 모든 문화에서 인기 있는 게임들을 추려본 결과, 게임이 인간의 중요한 인지(Cognition) 기능을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인간을 자극한다는 것이다.
몇몇 어려운 게임들은 인간만큼 컴퓨터(Computer)가 잘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바둑(baduk)프 로그램은 인간의 게임에서 나타나는 지능적 메카니즘에 대한 이해에서 의 약점을 그대로 보여준다.
반대로 음성합성(SpeechSysthes is) 프로그램은 문서를 입력하여 (writteninput)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합성음성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spokenoutput) 것이다.
음성이해(SpeechU nderstanding)는 컴퓨터가 음향 음성 신호(acousticspeechs ign al)를 듣고서 음성의 의미(abstractmeaning)로mapping 시키는 과정이다.
음성인식은 크게 사용자에 따라 화자 종속 방식(SpeakerDependentSystem), 화자 독립방식(SpeakerIndependentSystem), 화자 적응 방식(SpeakerAdaptiv eSystem)으로 분류되고, 발음 방식에 따라 고립 단어 인식, 핵심 어 인식, 연결 단어 인식, 연속음성인식, 대화음성인식으로 나뉘고, 인식 대상 어휘수에 따라 소용량, 중용량, 대용량 인식 기술로 분류된다.
또 단어 단위로 인식하는 단어 인식 기술, 음소단위로 인식하는 가변 어 인식 기술로 나눌 수 있다.
음성인식 기술은 음성명령컴퓨터는 물론 무인 전화번호 안내, 음성명령 주문형 비디오, 각종 음성 안내시스템, 가전제품을 비롯해 자동차 항법장치(Car Nav igationSystem), 홈오토메이션, 음성 다이얼링 등 이용영역이 무한하다.
어떤 증상이 인식 시스템의 입력 데이터 역할을 하는데, 이때 인식 시스템은 입력 데이터 인증상을 분석하여 질병을 구별해낸다.
문자 인식 시스템은 광학 신호를 입력 데이터로 받아들여 그 문자의 이름을 식별하는 패턴인식 시스템이다.
하지만 인공지능의 발달로 컴퓨터가 인간의 지식을 뛰어넘으면서 지식노동마저 대체할지도 모른다.
헬스케어 산업의 측면에서 보면 기술의 발전과 융합은 인간들에게 더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고, 이에 필요한 노동력이 감소하면서 생산비가 줄어들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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