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다시 내게 말을 거네를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사랑이 다시 내게 말을 거네
시집을 자주 찾지는 않지만 웬만한 시인의 이름 석 자나 그 대표작 정도는 안다고 자부했는데, 이 책의 저자인 류근은 처음 들어보는 시인이다. 내게는 낯선 시인이지만 가수 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의 작사가라고 하여 조금이나마 친근감을 가질 수 있었다. 그래도 어떤 사람인가 궁금하여 프로필을 확인해 보니 평범하게 살아왔던 분은 아닌 것 같다.
1992년 등단하고 첫 시집조차 내지 않다가 18년이 지난 최근에서야 첫 시집을 냈다고 한다. 또한 천재에 술주정뱅이 혹은 미치광이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상반된 소문이 남무하기도 한다. 사실 여부를 떠나서 ‘이 사람 뭐지 하는’ 호기심에 눈길이 가는 분임에는 분명하다. 그러나 시인으로서 다작이 좋은 것은 아닐지라도 20년 가까이 작품이 없었는데 시인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다. 그 기간 동안 공부도 하고 광고회사도 다니며 이러저런 사업도 했다고 하니, 바빠서 그럴 수 있겠다 생각은 든다. 다행히 첫 시집에 이어서 바로 첫 산문집이 나온 만큼 앞으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기대해도 되겠다.
일락서산을 읽고 일락서산 전문
시골을 다녀오되 성묘가 목적이기는 근년으로 드문 일이었다. 더욱이 양력 정초에 몸소 그런 예모(禮貌, 예절에 맞는 모양)를 찾고 스스로 치름은 낳고 첫 겪음이기도 했다. 물론 귀성 열차를 끊..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 거다 독후감 감상문 서평 김도윤 제갈현열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 거다`를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 거다
학벌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학벌 또한 노력의 결과이며, 능력임을 인정해야 한다.
이 한 ..
독립신문 다시읽기 독후감 및 감상문과 느낀점 분석 Report
( 독립신문 다시읽기 독후감 및 감상문과 느낀점 분석 )
「독립신문, 다시 읽기」독후감
1. 들어가며
어느 書評에 “누구나 아는, 그러나 아무도 모르는 《독립신문》”이라는 제목과 함께 “《독립신문》..
인생의 끝에서 다시 만난 것들 독후감 감상문 서평 레지너 브릿 인생의 끝에서 다시 만난 것들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이 책의 저자 레지너 브릿는 뉴욕타임스 ..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독후감 감상문 서평 박혜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를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저자 박혜란은 여성학자..
나대리의 유쾌한 협상스킬 서평,독후감,줄거리,감상문 처음 책을 사고 나서 이틀 만에 다 읽고 다시 밑줄 그으면서 읽고 있는 “나 대리의 유쾌한 협상.” 협상이란 무엇인가? 보통 협상이라고 하면 타결의사를 가진 2 또는 그 이상의 당사자 사이에 양방향 의사소통(co..